태광산업, 아동복지 분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7-01 10:22:34
  • -
  • +
  • 인쇄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 태광산업(대표 정찬식)이 아동복지 활동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태광산업은 박재용 섬유사업본부 대표가 전날 아동복지 부문 유공자 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 (왼쪽부터) 김남수 태광산업 나일론영업팀 부장, 전영우 태광산업 경영회계팀 부장, 장화정 아동권리보장원 아동보호본부장, 박재용 대표이사, 김남용 태광산업 사업기획팀 과장, 정병권 태광산업 설비자재팀 과장, 김준현 태광산업 인사지원실장 [사진=태광산업 제공]



태광산업 임직원들은 지난 2013년 6월 이후 지속적으로 디딤씨앗통장을 후원했다.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층 아동(보호자·후원자)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지자체)에서 1대1 정부매칭지원금으로 월 5만 원까지 같은 금액을 적립해 도와주는 자산형성지원사업이다.

회사-임직원 간 매칭그랜트를 통한 후원을 진행하는 한편 대외 홍보를 통해 후원자 확대에 나서 보호종료아동 자립에 대한 인식 제고에 나선 것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주니어보드 주관으로 태광산업 임직원들의 후원을 받아 성인이 된 보호종료아동들이 후원자들에게 감사 편지를 보내는 등 이벤트를 진행한 뒤 후원자가 30% 이상 증가한 것이 대표적 사례다. 지난 2013년 6월 이후 태광산업의 누적 후원 금액은 3억 5500만 원, 보호아동 자립자금 후원을 받은 보호종료아동은 1만 800명에 달한다.

태광산업은 보호종료아동에게 직업교육을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에 대한 후원도 시작했다. 이를 위해 태광산업 원사를 활용한 마스크 제작 협업을 통해 사회적 기업을 직접 후원하고, 펀딩으로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박재용 대표는 “디딤씨앗통장 사업은 전사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태광산업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앞으로도 그룹홈 아동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광산업은 이날 보건복지부 외에 아동권리보장원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아동 자립을 위한 민간자원 연계는 물론 나눔을 직접 실천한 후원자 6명(황태영 석유2공장장, 김남용 석유 사업기획팀 과장, 김남수 섬유 나일론영업팀 부장, 정인식 섬유 화섬직물영업팀 과장, 전영우 경영회계팀 부장, 정병권 설비자재팀 과장)이 표창을 받았다. 

 

이들에게는 청각장애인 플로리스트를 고용한 사업적 기업 ‘플립’이 제작한 꽃다발이 부상으로 제공됐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