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부캐 '다비다'로 시트콤·이모티콘 제작···2030 이색마케팅 쏟아내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9-01 10:28:10
  • -
  • +
  • 인쇄
투자성향별 팀별 실전투자대회 '쉬운투자 페스타'도 펀(Fun)하게 기획

삼성증권이 2030 맞춤형 이색마케팅을 쏟아낸다. 부캐 '다비다'를 활용해 직장생활 주제의 시트콤, 이모티콘을 제작하고, 투자성향별 팀별 실전투자대회 '쉬운투자 페스타'로 투자도 펀(Fun)하게 기획했다.

삼성증권은 캐릭터 '다비다'를 활용한 유튜브에서 시트콤(시리즈)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 삼성증권은 캐릭터 '다비다'를 활용한 유튜브에서 시트콤(시리즈)를 시작한다. [사진=삼성증권]

 

이번 시트콤은 삼성증권의 부캐 '다비다'의 직장생활을 유쾌하게 풀어낼 예정이며, 회당 4분 정도의 짧은 분량이 특징이다.

지난 8월 31일 공개된 1개의 티저영상 이후 본편 8편까지 총 9편으로 구성되며, 편별로 자기계발, 사내연애, 재택근무 등 직장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다비다'는 '내가 투자의 답이다'에서 가져온 캐릭터 명으로, 석고상의 얼굴은 직관적으로 '다비드'를 연상케 해 기억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지난 6월 말 업로드 된 삼성증권의 유튜브 브랜드 영상 '함께 하겠습니다...영원히'에서 '평생 투자 파트너'로 등장하면서, 졸업부터 결혼식, 출산, 심지어 관에 들어가는 고객의 평생의 순간동안 귀찮을 정도로 붙어있는 모습으로 재미요소를 더했다.

실제로 삼성증권의 '함께 하겠습니다...영원히' 영상은 공개 2달만에 조회수 600만회에 육박했고, 시청 연령 중 18~35세 비중이 75%에 달할만큼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다비다'의 인기에 힘입어 삼성증권은 9월 1일 오후 2시, 신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은 선착순 10만명을 대상으로 '다비다'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작고 소중한 월급', '카페인 수혈 중'과 같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할만한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삼성증권은 팀대항 실전투자 대회인 '쉬운 투자 페스타'도 진행하고 있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성향 테스트'를 활용, 주식 투자 성향을 알아보고 비슷한 성향의 참여자들이 한 팀에 배치되어 투자대회에 참여한다.

기존에 개인별로 진행되던 투자대회와는 완전히 새로운 유형의 투자 대회로, 출석체크 이벤트,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배치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2030 젊은 세대들은 투자정보도 주로 영상 컨텐츠로 얻을 만큼 딱딱하지 않은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한다"면서 "앞으로도 이들에게 익숙한 채널과 선호하는 코드를 활용해 친숙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