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실전 투자 대회 '쉬운 투자 Festa' 개최···총 상금 4억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8-30 14:16:18
  • -
  • +
  • 인쇄
삼성증권 고객 중 10만원 이상 자산 보유 고객 대상
주식 성향 테스트 통해 5개의 팀 중 한 곳에 배치
스쿼드(Squad) 형식의 이색 투자 경험 제공

삼성증권 고객 중 10만원 이상 자산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실전투자 대회가 개최된다. 주식 성향 테스트를 통해 5개의 팀 중 한 곳에 배치돼, 스쿼드(Squad) 형식의 이색 투자를 경험할 수 있다.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이 10월 29일까지 실전 투자 대회인 '쉬운 투자 Festa'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이 10월 29일까지 실전 투자 대회인 '쉬운 투자 Festa'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삼성증권 제공]

 

이번 이벤트는 삼성증권에 10만원 이상 자산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HTS를 제외한 MTS(mPOP), 간편투자 앱 O2(오투)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쉬운 투자 Festa'에 참여는 '주식성향 테스트'로 시작된다. '주식성향 테스트' 결과에 따라 5개의 동물 '사자·토끼···매'의 팀 중, 하나의 팀에 자동으로 배치되며, 각각의 팀은 이벤트 기간 동안 팀원들의 평균 수익률을 통해 팀 수익률을 산정해 순위를 결정짓게 된다.


이번 이벤트는 총 상금 4억원(1차 1억원, 2차 1억원, 3차 2억원)이 걸린 이벤트로, 팀별 투자 대회에 참여하는 것 만으로도, 최대 100만원의 투자 지원금을 선착순 3만명에게 제공한다.

1차 팀별 투자 대회의 사전 신청은 8월 30일부터 시작되며, 본 이벤트는 9월 13일부터 17일간 진행되고, 이어 2차와 3차는 각각 9월 27일, 10월 18일에 진행된다.

한편, 팀별 투자 대회 이벤트에 참여한 개별 고객의 상금은 속한 팀의 순위, 팀 수익률 기여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팀별 투자 대회 뿐만 아니라, 같은 기간 동안 엠팝(mPOP), 오투(O2) 등에서 출석 체크 이벤트,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하는 투자대회는 기존에 진행하던 '대학생 모의 투자 대회', '실전 투자 대회'와는 다른 새로운 유형의 투자 대회로, 팀워크가 필요한 스쿼드(Squad) 형식의 투자 대회로 기획됐다"며 "단순히 재테크에서 머무는 것이 아닌, 펀슈머(Fun과 Consumer의 합성어)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