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21.1 업데이트서 '비켄디 리본'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07 10:37:00
  • -
  • +
  • 인쇄
신규 지역‧기능‧시스템 추가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21.1 업데이트와 함께 ‘비켄디 리본(Vikendi Reborn)’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8x8km 규모 대형 맵으로 재탄생한 비켄디에는 다채로운 환경 요소와 지형이 추가됐다. 설원 외에도 빙하‧녹지대 등 다양한 환경 요소가 추가돼 보다 전술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 PUBG: 배틀그라운드 비켄디 리본 이미지 [크래프톤 제공]

 

이 맵에는 ▲이용자와 차량까지 실을 수 있는 ‘케이블 카’ ▲ 눈 위에서의 이동이 특화된 ‘스노우 모빌’ 등 비켄디 리본의 특수한 환경 요소를 고려한 새로운 이동장치 역시 도입된다.

이와 함께 신규 지역과 기능‧시스템도 추가됐다.

▲고가치 아이템을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랩 캠프(Lab Camp)’ ▲자물쇠로 잠긴 문과 캐비닛을 열 수 있는 ‘쇠지렛대’ ▲매치 도중 사망 시 전장 복귀 기회를 제공하는 ‘복귀전 시스템’이 적용됐다.

또한 데스턴 맵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등강기’, ‘유틸리티 낙하산’, ‘주유기’ 등이 비켄디 리본에 도입됐다.

이외에도 에란겔 맵에서는 일부 개선 사항이 반영됐다. 이용자가 탈 것과 함께 페리에 탑승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변경된다. 탈 것의 원활한 진입을 위해 페리 및 선착장 통행로 개선이 이뤄졌다.

이외에도 병원 아래 새로운 건물을 추가하고 오래된 건물들의 퀄리티를 전반적으로 개선했다. 전체 맵 대상으로는 특정 탈 것의 밸런스가 조정됐다. 지마‧포터‧미니버스 차량의 체력이 늘어났다.

미니버스‧UAZ‧미라도의 저 RPM 구간 토크가 상향되고 포니 쿠페의 전체적인 가속력과 저 RPM 구간 토크가 소폭 하향됐다.

경쟁전 시즌 21 시작과 함께 시즌 20의 보상도 최종 시즌 랭크에 따라 엠블럼‧네임플레이트‧메달 등으로 상이하게 부여된다.

골드 티어 이상을 기록한 경우 ‘낙하산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영구 소장 아이템인 낙하산과 메달을 제외한 보상은 해당 경쟁전 시즌 동안에만 소유할 수 있다. 시즌 종료와 함께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회수된다.

비켄디 리본과 배틀그라운드 21.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