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MTS에 해외주식 조건검색 '종목 스크리닝' 추가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3 10:41:50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키움증권은 원하는 해외주식을 조건검색으로 찾는 ‘종목 스크리닝’ 기능을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앱 ‘영웅문S#’에 새롭게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종목 스크리닝’은 미국주식 전 종목을 대상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조건에 부합하는 종목을 찾아 보여주는 서비스다. 미국주식의 시가총액, 주가 등락률, 영업이익 등 다양한 세부 조건을 조정해 맞춤형 검색이 가능하다.

 

▲[자료=키움증권]

 

예를 들어 수익성이 높은 회사가 궁금하다면 매출액 증가율이 20% 이상, 자기자본이익률(ROE) 15% 이상 등을 조건으로 설정해 원하는 종목을 찾을 수 있다. 기본 옵션으로 ‘저평가된 성장주’, ‘꾸준히 배당을 주는 종목’, ‘돈 잘 버는 회사’ 등의 조건식이 제공된다.

 

이 기능은 ‘영웅문S#’의 인기 서비스인 ‘종목 찾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종목 찾기’는 지난 7월 출시 후 하루 평균 13만건 이상 조회되는 서비스로 이번 스크리닝 기능 추가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기존 ‘종목찾기’는 키움증권 고객들에게 인기있는 종목 등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게 도와줬다면 이번에 종목 스크리닝을 추가 함으로써 투자자들은 자신의 투자 전략에 맞는 종목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고객에게 키움증권 만의 특화 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키움증권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연속 해외주식 거래대금 1위(금융감독원 전자공시 기준)를 기록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휠라 언더웨어, 스타필드 고양점에 단독 매장 오픈... 차별화된 상품 눈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편안한 소재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휠라 언더웨어가 차별화된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미스토코리아(주)(대표 김지헌)가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 언더웨어(FILA UNDERWEAR)는 스타필드 고양점에 단독 매장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휠라 언더웨어가 대형 쇼핑몰에 선보이는 첫 단독

2

한국필립모리스, 부산국제록페스티벌서 ‘환경·문화’ 실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 사상구 삼락생태공원에서 열리는 2025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 참여해 환경적 책임과 문화적 경험을 동시에 전할 수 있는 현장 활동을 진행한다.회사는 환경재단과 손잡고 부산 지역 최초로 ‘쓰담필터X모두모아’ 플로깅 캠페인을 선보인다. 축제장 곳곳을 누비는 ‘쓰담필터 크루’가 무단투기

3

롯데호텔앤리조트, ‘웰컴 포인트 더블 적립’ 신규 가입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롯데호텔 리워즈’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객실은 물론 직영 식음업장과 온라인몰 이숍(e-Shop)에서도 포인트 사용과 특가 혜택을 누릴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이 같은 편의성과 혜택에 힘입어 올해 1~8월 기준 리워즈 회원 수는 전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