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티 콜드아이, UI·UX 전면 개편…사용자 중심 물류 플랫폼으로 재탄생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5 10:44:5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위밋모빌리티가 저온 물류 전용 솔루션 ‘루티 콜드아이(ROOUTY Cold Eye)’의 UI·UX를 전면 리뉴얼했다.

 

5윌 위밋모빌리티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사용자 편의를 한층 더 높이고, 정보 접근성과 활용도를 극대화 했다. 실시간 온도 모니터링과 이탈 경보 등 핵심 기능의 가시성을 높이고, 냉장·냉동 운송 현장 사용자들의 작업 흐름을 단순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 <사진=위밋모빌리티>

 

화면 설계 또한 물류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재구성됐다. 대시보드에는 차량별 온도 현황, 경고 발생 여부, 배송 경로 등이 한 눈에 확인되며, 색상과 도형을 활용한 시각적 강조로 이상 징후를 즉시 인지할 수 있다. 또 관리자들이 사용하는 웹 기반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 설계를 더해 다양한 화면 해상도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는 단순한 시각적 변화가 아닌, 저온 물류 시스템의 실질적 편의성을 끌어올리는 전략적 전환이다. 특히 배송 기사와 관제 관리자 간 정보 격차를 줄이고, 리스크 대응 속도를 단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높일 전망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아쏘시오홀딩스, 가뭄 피해 강릉에 생수 40만병 긴급 지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김민영)가 장기간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는 강릉 시민들을 위해 생수 40만병을 지원했다.회사는 계열사 동아오츠카·동아에코팩에서 생산한 마신다 천년수 나는물 등 생수 500mL 20만병, 2L 20만병을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해당 물량은 식수 및 생활용수 확보에 불편을 겪는 강릉

2

한미약품 ‘무조날맥스’, 서울 전역 버스 광고로 소비자 접점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손·발톱 무좀 치료제 ‘무조날맥스’를 앞세워 서울 전역 버스 광고에 나선다.회사 측은 5일 “강남·영등포·종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상권을 포함한 80여 개 노선에서 11월 말까지 버스 외부 광고를 진행한다”며 “출시 5개월 만에 본격적인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나서는 것”이라고 밝혔다. 무조날맥스는 테르비나핀염산염을

3

대형 스케일·한류 아이돌 라인업…아이윌미디어, 숏폼 드라마 판도 흔든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육성재·김지연 주연의 히트 판타지 사극 ‘귀궁’을 비롯해 김영대·표예진 주연의 ‘낮에 뜨는 달’ 등으로 판타지 기획 및 제작에 좋은 성과를 낸 드라마 제작사 아이윌미디어가 글로벌향 웰메이드 숏폼 드라마 프로젝트 두 편을 선보인다.이번 작품은 ‘혼검:헌터스’와 ‘꿈에서 자유로’로, 짧은 호흡 속에서도 고퀄리티의 밀도 있는 세계관을 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