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자산운용 팩토리얼, 성수 CES 2025 혁신상 수상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7 10:55:16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은 올해 2월 준공한 팩토리얼 성수의 빌딩 운영시스템 '탭 & 컨트롤룸'(Taap & Ctrl.room)이 CES 2025 스마트시티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상업용 오피스 운영시스템이 CES 혁신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시스템은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SmartThings) 기술과 현대자동차그룹의 로보틱스 기술이 융합된 팩토리얼 성수의 핵심 운영체제다. 공간기반서비스플랫폼 회사인 핀포인트가 이지스자산운용과 손잡고, OS(운영체제)를 개발했다.

 

▲[사진=이지스자산운용]

 

탭 & 컨트롤룸은 빌딩의 모든 시설과 서비스를 통합 관리한다. 임직원은 전용 애플리케이션 탭(Taap)을 통해 출입, 엘리베이터, 주차, 회의실 예약 등 건물 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난 2월 준공한 팩토리얼 성수는 서울 성수동 2가에 연면적 2만1060㎡(약 6370평),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다. OS 기반의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로 운영하는 3세대 오피스인, 테크 레디 빌딩(Tech-Ready Building)을 지향한다.

 

김현수 이지스자산운용 공간컨텐츠실장은 "팩토리얼 성수는 단순한 오피스 자산을 넘어 기술 플랫폼으로서의 미래 부동산의 방향성을 제시했다"며 "이번 CES 혁신상 수상은 이지스가 추구해온 부동산의 플랫폼화 전략이 글로벌 수준에서 인정받은 것으로 앞으로도 미래형 오피스 에셋매니저로서 기술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웰푸드, 원재료 시세 예측 AI 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가 인공지능(AI)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재료 시세를 예측하는 분석 시스템을 도입했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기후 변화, 국제 정세 등 다양한 변수로 급등락하는 원재료 시세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원재료 시세 예측 모델 'AI 구매 어시스턴트'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AI 시스템은 날씨, 환율, 재고량

2

강원랜드, 감사원과 공동 ‘적극행정 지원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25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감사원과 함께 임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강원랜드 임직원들의 적극행정 지원제도 이해도를 높이고, 조직 전반에 능동적이고 책임감 있는 업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감사원 적극행정총괄담

3

한미사이언스, 의대생 전용 ‘HMP 앱’ 출시…국가고시·커뮤니티 통합 서비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사이언스가 의대생을 위한 전용 플랫폼을 선보이며 의료인 대상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한미그룹의 의료 전문 플랫폼 ‘HMP’는 25년간 축적한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대생 전용 앱 ‘HMP 의대생’을 2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앱은 의사 생애주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를 대학생 단계까지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