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대형 SUV '더 2023 모하비' 출시…플래티넘 4958만 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07 11:01:25
  • -
  • +
  • 인쇄
서스펜션 성능 향상, 승차감 개선

기아는 7일 대형 SUV 모하비의 연식 변경 모델 ‘더 2023 모하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주요 부품을 개선해 안정감 있는 승차감을 확보하고 고객 의견을 반영해 안전‧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 기아 '더 2023 모하비' [기아 제공]

 

기아는 모하비에 바디‧프레임을 연결하는 ‘샤시 프레임 마운트’ 강성을 높이고 노면 충격과 진동 완화를 위해 서스펜션에 성능이 향상된 쇽업소버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바디‧서스펜션의 일체감을 최적화해 험로 주행 시 안정감 있는 승차감을 확보했다.

또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 ▲2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애프터 블로우 등 안전·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차량 전면부와 스티어링 휠 등에 신규 기아 엠블럼을 적용했다. 신규 실내 색상 ‘테라코타 브라운’과 ‘토프 그레이’도 추가됐다.

디자인 특화 모델 그래비티는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 등 실외 주요 장식에 블랙 유광 소재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블랙 우드그레인 장식으로 실내를 마감하는 등 블랙 색상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

올해부터 의무 적용되는 디젤차 배출가스 자기진단장치(OBD) 시험 기준 강화 요건도 만족할 수 있도록 배출가스 저감 장치를 추가했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플래티넘 4958만 원 ▲마스터즈 5493만 원 ▲그래비티 5871만 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모하비는 뛰어난 동력성능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춘 최고의 프리미엄 대형 SUV”라며 “기아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상품성을 강화한 모하비로 대형 SUV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