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대형 SUV '더 2023 모하비' 출시…플래티넘 4958만 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07 11:01:25
  • -
  • +
  • 인쇄
서스펜션 성능 향상, 승차감 개선

기아는 7일 대형 SUV 모하비의 연식 변경 모델 ‘더 2023 모하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주요 부품을 개선해 안정감 있는 승차감을 확보하고 고객 의견을 반영해 안전‧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 기아 '더 2023 모하비' [기아 제공]

 

기아는 모하비에 바디‧프레임을 연결하는 ‘샤시 프레임 마운트’ 강성을 높이고 노면 충격과 진동 완화를 위해 서스펜션에 성능이 향상된 쇽업소버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바디‧서스펜션의 일체감을 최적화해 험로 주행 시 안정감 있는 승차감을 확보했다.

또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 ▲2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애프터 블로우 등 안전·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차량 전면부와 스티어링 휠 등에 신규 기아 엠블럼을 적용했다. 신규 실내 색상 ‘테라코타 브라운’과 ‘토프 그레이’도 추가됐다.

디자인 특화 모델 그래비티는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 등 실외 주요 장식에 블랙 유광 소재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블랙 우드그레인 장식으로 실내를 마감하는 등 블랙 색상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

올해부터 의무 적용되는 디젤차 배출가스 자기진단장치(OBD) 시험 기준 강화 요건도 만족할 수 있도록 배출가스 저감 장치를 추가했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플래티넘 4958만 원 ▲마스터즈 5493만 원 ▲그래비티 5871만 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모하비는 뛰어난 동력성능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춘 최고의 프리미엄 대형 SUV”라며 “기아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상품성을 강화한 모하비로 대형 SUV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