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R&D 협력사 테크데이' 개최…협력사 포상·지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1 15:17:40
  • -
  • +
  • 인쇄
총 30개 협력사, 연구개발 사례 43건 소개

현대자동차·기아는 1일 경기도 화성시의 롤링힐스 호텔에서 박정국 연구개발본부 부본부장(사장)을 비롯한 연구소 관계자들과, 현대차·기아 협력회 오원석 회장 및 6개 우수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 R&D 협력사 테크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6회차를 맞이한 R&D 협력사 테크데이는 협력사의 우수 신기술에 대한 포상과 기술교류를 통해 현대차·기아와 동반성장을 증진하기 위한 협력사 지원 행사다.
 

▲  박정국 사장이 최우수상 신기술 전시물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차·기아 제공]

 

박정국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꾸준한 노력으로 신기술 개발과 품질 강화를 지속한 협력사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현대차·기아는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동반성장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작년부터 현장 참여를 최소화하고 온라인으로 행사를 전환했다. 2주간의 신기술 영상 발표회를 통해 협력사와 현대차·기아 임직원과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기아는 우수 신기술과 내구 품질개선 2개 부문에 대해 연구개발에 공로가 큰 업체를 우수 협력사로 선정해 포상을 진행했다.

우수 신기술 부문에는 '경창산업'이 ‘폴더블 페달 연구’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경신', '카이스', '명화공업'이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내구 품질개선 부문에는 '대동도어'가 ‘도어 개폐시 체커이음 개선’으로 최우수상을, '한온시스템'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 (왼쪽부터) 황정렬 경신 사장, 이동현 경창산업 대표, 임계택 대동도어 사장, 박정국 현대차·기아 연구개발본부 사장, 성민석 한온시스템 사장, 문성준 명화공업 사장, 김종률 카이스 대표 [사진=현대차기아 제공]

 

이번 행사에서는 수상한 기업을 포함한 총 30개의 협력사가 43건의 연구개발 사례를 소개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급변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미래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한 서로 간의 긴밀한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지금까지 장기간 함께 협력해온 만큼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2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3

bhc, 2025년 치킨 나눔 누적 1만5000마리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전달한 치킨이 누적 1만5000마리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의 치킨 나눔은 지난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올해 bhc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위치한 요양원, 보육원, 실버케어센터, 장애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