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R&D 협력사 테크데이' 개최…협력사 포상·지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1 15:17:40
  • -
  • +
  • 인쇄
총 30개 협력사, 연구개발 사례 43건 소개

현대자동차·기아는 1일 경기도 화성시의 롤링힐스 호텔에서 박정국 연구개발본부 부본부장(사장)을 비롯한 연구소 관계자들과, 현대차·기아 협력회 오원석 회장 및 6개 우수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 R&D 협력사 테크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6회차를 맞이한 R&D 협력사 테크데이는 협력사의 우수 신기술에 대한 포상과 기술교류를 통해 현대차·기아와 동반성장을 증진하기 위한 협력사 지원 행사다.
 

▲  박정국 사장이 최우수상 신기술 전시물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차·기아 제공]

 

박정국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꾸준한 노력으로 신기술 개발과 품질 강화를 지속한 협력사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현대차·기아는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동반성장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작년부터 현장 참여를 최소화하고 온라인으로 행사를 전환했다. 2주간의 신기술 영상 발표회를 통해 협력사와 현대차·기아 임직원과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기아는 우수 신기술과 내구 품질개선 2개 부문에 대해 연구개발에 공로가 큰 업체를 우수 협력사로 선정해 포상을 진행했다.

우수 신기술 부문에는 '경창산업'이 ‘폴더블 페달 연구’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경신', '카이스', '명화공업'이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내구 품질개선 부문에는 '대동도어'가 ‘도어 개폐시 체커이음 개선’으로 최우수상을, '한온시스템'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 (왼쪽부터) 황정렬 경신 사장, 이동현 경창산업 대표, 임계택 대동도어 사장, 박정국 현대차·기아 연구개발본부 사장, 성민석 한온시스템 사장, 문성준 명화공업 사장, 김종률 카이스 대표 [사진=현대차기아 제공]

 

이번 행사에서는 수상한 기업을 포함한 총 30개의 협력사가 43건의 연구개발 사례를 소개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급변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미래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한 서로 간의 긴밀한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지금까지 장기간 함께 협력해온 만큼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양레저,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도 내부 감사 기능 부실 논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동양레저는 경기도 안성 파인크리크CC(27홀)와 강원도 삼척 파인밸리CC(18홀) 등을 운영하고 있는 레저 회사로 최근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 몰린 가운데, 회사 내부의 감시 시스템마저 유명무실하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동양레저는 핵심 사업장인 골프장 2곳이 매물로 나올 것으로 보여 사업

2

CARLYN(칼린), 티몰이 뽑은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수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예진상사의 디자이너 브랜드 칼린(CARLYN)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이 주관하는 신흥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서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중국 시장에서 칼린이 거둔 성과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티몰은 2025년부

3

“홈플러스는 농협이 인수해야 맞는 시나리오”…10년전 정용진 신세계 회장 발언 주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홈플러스 인수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27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정치권과 노동계에서 농협이 홈플러스를 인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