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6’, 독일 3대 전문지 잇단 호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29 16:31:26
  • -
  • +
  • 인쇄
주행안전성‧충전시스템 등 강조

기아는 자사 전용 전기차 EV6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아우토 자이퉁’,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에서 실시한 신차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기사화됐다고 29일 밝혔다.

독일 자동차 전문지는 운전성능, 기계적인 완성도, 초고속 주행 안전성 등 기술적으로 까다롭게 자동차를 평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기아 EV6 [기아 제공]

 

아우토 빌트는 총평에서 고속 커브 구간의 주행 성능과 스티어링휠의 응답 성능을 호평했다. 파워트레인 항목에서는 EV6의 800V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강조하며 경쟁 차량인 폭스바겐의 ID.4과 비교했다.

아우토 자이퉁은 특히 디자인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실내 레그룸과 공간에 대한 평가도 긍정적이었다. 운동성능 항목에서는 샤시 튜닝과 핸들링, 가속 응답성, 주행 안정성 등을 호평했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EV6의 주행과 충전 기술을 언급하며 특히 운동성능 부문에서 ‘펀 투 드라이브’라고 긍정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기아 EV6의 공간 활용성에 대해 벤츠의 EQS와 비교하며 충전 중 거주성을 좋게 평가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