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경북 '포항자이 애서턴' 분양...1433세대 규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29 11:01:09
  • -
  • +
  • 인쇄

GS건설은 경상북도 포항시에 공급하는 ‘포항자이 애서턴’이 29일 사전방문 예약자의 견본주택 관람과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학잠동에 들어서는 포항자이 애서턴은 지하 3층~지상 38층, 15개 동, 전용면적 84~169㎡의 총 143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 포항자이 에서턴의 심의용 조감도 [GS건설 제공]

 

전용면적별로는 ▲84㎡(A·B·C·T) 844세대 ▲101㎡(A·B·C·T) 483세대 ▲125㎡ 104세대 ▲169㎡ 2세대로 구성됐다.

포항자이 애서턴의 청약 일정은 내달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19일이며 당첨자 계약체결 일정은 오는 2월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이 단지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오거리·육거리 상권, 시청, 북구청 상권, 주민센터, 성모병원, 포항의료원, 고속버스터미널, CGV, 롯데시네마 등의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포스코·포항국가산업단지와 현대제철 포항공장 등의 산업단지들도 차량 1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또한 단지 바로 앞 양학로와 인접한 이동로·희망대로 등을 이용해 포항 나들목(IC)으로 이동할 수 있다. 포항 전역을 연결하는 7번 국도, 31번 국도 등도 가깝다.

교육환경으로는 양학초·중, 동지중, 포항이동중, 동지고, 동지여고, 세명고, 포항제철고(자립형 사립고) 등이 인접하다. 대이동 학원가도 약 1㎞ 내외로 가깝다.

이외에도 탑산이 단지를 감싸고 있고 포항 철길숲 산책로 등도 근처에 있다.

포항자이 애서턴에는 옥외공간형 타입과 펜트하우스가 들어선다. 단지 전면부 위주의 5개 별개의 동에는 희소성 높은 옥외공간형 타입 35가구(84㎡타입 8가구, 101㎡타입 27가구)가 조성된다. 일부 동 최상층에는 169㎡ 규모의 펜트하우스 2가구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가 위치한 포항시 북구는 비규제지역이다. 포항시를 비롯해 경북·대구 거주자 중 만 19세 이상이면서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지나면 1순위 청약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유주택자·세대원도 청약할 수 있다. 특히 재당첨 제한이 없고 분양권 전매 제한 기간도 없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된다. 방역패스 증명자를 대상으로 29일부터 방문이 가능하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포항자이 애서턴은 포항의 주요 인프라를 편하게 누릴 수 있는 도심 입지에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며 “그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부산,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실시... LCC 3사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부산이 지난 15일 부산 범일동 일대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는 에어부산 임직원과 진에어, 에어서울 임직원까지 약 60명이 참여해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에어부산은 이날 부산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부산연탄은행에 연탄 2만 장을 기부하고, 기부한 연탄을 주변 이웃 가정에 직접

2

CJ온스타일, 코스메카코리아와 ‘투자형 K뷰티 성장 모델’ 첫 구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이 글로벌 K뷰티 시장을 겨냥한 유망 브랜드 육성에 본격 나선다. CJ온스타일은 글로벌 화장품 OGM(글로벌 규격 생산)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와 함께 K뷰티 브랜드의 발굴부터 투자, 글로벌 진출까지 전 단계를 아우르는 '투자형 K뷰티 글로벌 성장 모델'을 업계 최초로 구축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달

3

오뚜기, 라이트앤조이 '지방을 줄인 파우치 참치'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라이트푸드 통합 브랜드 ‘라이트앤조이(LIGHT&JOY)’의 신제품 ‘지방을 줄인 파우치 참치’ 3종(피크닉·청양마요·매코매요)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간편식 수요 증가와 함께 지방과 칼로리 부담을 낮추려는 저감화 트렌드에 맞춰 개발됐다. 휴대성과 편의성을 갖추어 간편하게 개봉해 바로 먹을 수 있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