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유튜브 ‘자이TV’ 구독자 50만 돌파…업계 최초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8 14:08:35
  • -
  • +
  • 인쇄
대표 콘텐츠 ‘견본주택 라이브방송’

GS건설은 자사 아파트 브랜드 자이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자이TV’ 구독자 수가 건설업계 최초로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9년 GS건설이 본격적으로 유튜브 운영을 시작한 지 2년 5개월여 만에 이뤄낸 기록이다. 자이TV는 지난해 6월 구독자 10만 명을 넘어서며 업계 최초 유튜브 ‘실버 버튼’을 받은 바 있다.
 

▲ 김규화 GS건설 건축주택부문 대표(부사장, 사진 아랫줄 왼쪽에서 두 번째)와 임직원들이 자이TV 구독자 50만명 돌파를 축하하고 있다 [사진=GS건설 제공]

 

GS건설에 따르면 자이TV 전체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8일 오전 기준으로 2045만 4446회를 기록했다. 콘텐츠당 평균 조회 수는 약 4만 7천여 회에 이른다.

자이TV의 대표적인 콘텐츠는 ‘견본주택 라이브방송’이다. 자이TV는 올해 분양한 대부분 현장의 견본주택을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유튜브로 공개했다. 소비자가 직접 견본주택에 방문하지 않고도 휴대폰이나 PC 등으로 견본주택 현장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공개한 ‘세종자이 더 시티’의 견본주택 공개 라이브 방송에는 평균 3~4만 명의 시청자가 유입됐다. 방송 이후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된 이 영상은 20만 회의 조회 수를 올렸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TV가 업계 최초로 구독자 50만 명을 달성한 것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민한 결과”라며 “내년에도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정부와 손잡고 ‘AI 유니콘’ 만든다...750억 투자해 ‘제2의 쿠팡’ 육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이 정부와 손잡고 AI 기술기반의 혁신기업 발굴 및 투자에 적극 나선다. 쿠팡은 11일 중소기업벤처기업부가 AI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Next Unicorn Project)’의 알파코리아소버린AI펀드(스케일업 AI융합분야)에 75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벤처캐피탈사 SBVA가 운영사(GP)

2

롯데마트, '제주산 찰광어회' 2만원대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롯데마트가 국민 횟감의 대명사인 광어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대체 횟감으로 찰광어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9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제주산 찰광어회(300g 내외/냉장/국산)’를 2만 6900원에 판매하며, 고객들이 고급 횟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해부터 여름철 이상고온으로 광어와 우럭 양식

3

결혼, 이사 준비 걱정마세요...아이파크몰, ‘더드림 리빙&웨딩페어’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오는 12일부터 내달 5일까지 결혼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한 행사를 선보인다. 아이파크몰은 최근 다시 늘어나고 있는 결혼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리빙페어’에서 한 단계 더 확장한 ‘더드림 리빙&웨딩페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혼의 설렘과 웨딩, 예식 준비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