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TIGER 커버드콜 ETF' 올해 개인 누적 순매수 1위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2-31 11:09:21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ETF’가 올해 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 1위를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 국내 전체 ETF의 총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는 약 19조 6000억원이다. 이 중 커버드콜 ETF는 3조 7000억원으로 집계됐다. 올 한해 커버드콜 ETF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강한 매수세가 이어지며 전년 대비 7배 이상 증가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이 가운데 TIGER 커버드콜 ETF의 총 개인 누적 순매수는 2조원으로 국내 운용사 중 가장 큰 규모를 기록했다. 특히 해당 기간 전체 커버드콜 ETF의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 상위 3개 종목은 모두 TIGER ETF가 차지했다.

 

‘TIGER 미국30년국채커버드콜액티브(H)’가 7287억원으로 1위를, 이어 ‘TIGER 미국나스닥100타겟데일리커버드콜’와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타겟커버드콜2호’가 각각 4147억원, 3642억원으로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TIGER 미국테크TOP10타겟커버드콜’, ‘TIGER 미국S&P500타겟데일리커버드콜’가 개인 누적 순매수 상위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은퇴를 앞둔 베이비부머 세대 등 일정한 현금 흐름을 선호하는 투자자가 증가한 만큼 내년에도 다양한 TIGER 커버드콜 ETF를 통해 맞춤형 인컴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경준 미래에셋자산운용 전략ETF운용본부장은 “TIGER ETF는 혁신적인 커버드콜 전략을 국내 최초로 소개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며 “불확실한 경제상황에서 내년에도 커버드콜 ETF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TIGER ETF를 통해 안정적인 투자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웰푸드, 원재료 시세 예측 AI 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가 인공지능(AI)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재료 시세를 예측하는 분석 시스템을 도입했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기후 변화, 국제 정세 등 다양한 변수로 급등락하는 원재료 시세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원재료 시세 예측 모델 'AI 구매 어시스턴트'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AI 시스템은 날씨, 환율, 재고량

2

강원랜드, 감사원과 공동 ‘적극행정 지원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25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감사원과 함께 임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강원랜드 임직원들의 적극행정 지원제도 이해도를 높이고, 조직 전반에 능동적이고 책임감 있는 업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감사원 적극행정총괄담

3

한미사이언스, 의대생 전용 ‘HMP 앱’ 출시…국가고시·커뮤니티 통합 서비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사이언스가 의대생을 위한 전용 플랫폼을 선보이며 의료인 대상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한미그룹의 의료 전문 플랫폼 ‘HMP’는 25년간 축적한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대생 전용 앱 ‘HMP 의대생’을 2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앱은 의사 생애주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를 대학생 단계까지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