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애드엑스’에 40억 투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2 11:18:32
  • -
  • +
  • 인쇄
모바일 게임‧앱 속 광고 수익화 플랫폼 운영

네오위즈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개발‧운영 중인 애드엑스에 4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애드엑스는 모바일 게임과 앱 서비스 내 광고를 수익으로 연결하는 플랫폼과 기술을 제공하는 광고 기술기업이다.
 

▲ [네오위즈, 애드엑스 각사 CI]

 

애드엑스는 자체 개발한 광고 지표와 알고리즘 등을 활용한 솔루션과 광고 사용자경험(UX) 리뷰 등 모바일 광고 수익화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지난 8월 카카오게임즈의 계열사로 편입됐다.

네오위즈는 이번 투자를 통해 자사가 서비스 중인 다양한 모바일 게임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모바일 광고 진행과 수익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광고 수익 극대화라는 차별화된 사업모델을 가진 에드엑스의 솔루션과 노하우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모바일 게임 광고 수익화 관련 장기적인 협력과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율빈 애드엑스 대표는 “모바일 광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게임사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는 만큼 기술 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영섭 KT 대표 "전 고객 대상 무료 유심 교체 보상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가 전체 가입자 대상 무단 소액결제 및 불법 소형 기지국(펨토셀) 접속 사고 보상을 위해 전체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유심 교체를 진행한다. 김영섭 KT 대표는 2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종합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 고객 대상 유심을 교체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qu

2

NS홈쇼핑,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오는 11월 1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푸드위크코리아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협력사를 위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연구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서울시, 강남구 등이 후원하고 코엑스가 주최하는

3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디지털 전환은 고객 경험 혁신 도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김상현 롯데그룹 유통 총괄대표 부회장은 29일 “디지털 전환은 기술이 아니라 고객 경험을 새롭게 설계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김 부회장은 29일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디지털 전환과 전자상거래 효율화’ 세션 발표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아시아 소비자들이 국경을 넘어 다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