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모바일 게임사 ‘하이디어’ 인수…200억 규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7 17:37:43
  • -
  • +
  • 인쇄
캐주얼 게임에 강점

네오위즈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 하이디어를 인수하고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취득 지분은 100%이며, 인수 금액은 200억 원이다. 올해 스티키핸즈와 겜플리트에 이은 세 번째 인수합병이다. 네오위즈는 모바일 게임 라인업과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하는 동시에 글로벌 경쟁력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 [하이디어 CI]

 

하이디어는 지난 2012년 설립된 모바일 게임 개발사다. 첫 작품 ‘언데드 슬레이어’는 국내를 비롯해 동남아 8개국 1위와 중국 앱스토어 8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 다른 게임 ‘인간 혹은 뱀파이어’는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17’ 탑10에 선정돼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을 기록했다.
 

▲ [네오위즈 CI]

 

하이디어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개발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네오위즈와 함께 독창적이고 게임성을 갖춘 차기작을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검증된 개발력과 잠재력을 갖춘 하이디어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네오위즈는 앞으로도 신규 IP 발굴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지스자산운용,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 갱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이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을 갱신했다고 29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기업의 친환경 경영 전략과 조직 체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한다. 3년마다 모든 프로세스의 적합성을 재인증하는 갱신심사를 받

2

콜마홀딩스, 신규 이사 선임 임시주총 안건 부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콜마홀딩스는 29일 세종시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신규 이사 선임 안건이 부결됐다고 밝혔다.이번 안건은 출석 주주의 과반수와 전체 발행주식의 4분의 1 이상 찬성이 필요했지만, 찬성률은 약 17%로 법정 기준 25%에 미치지 못했다. 표결에 참여한 기관투자자들도 신규 이사 선임에 반대 의사를 나타냈다. 회사

3

'전현무계획3' 전현무, 이정은과 은밀한 만남? 따로 만난 사연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3’ 전현무-곽튜브와 이정은-정려원이 보령의 맛집에서 환상적인 케미를 발산한다. 31일(금) 밤 9시 10분 방송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3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가 ‘먹친구’ 이정은-정려원과 함께 ‘64번째 길바닥’ 보령의 맛집을 누비는 먹트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