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온라인 전용 'SUPER ELS'8종 출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1:19:39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메리츠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전용 주가연계증권(ELS) 8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ELS는 지수형 4종과 종목형 4종으로 구성됐다. 지수형 상품은 S&P500, 유로스톡스50, 코스피200, 니케이225 등 글로벌 주요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낙인(Knock-in) 배리어는 40~45% 수준이며, 연 수익률은 7~9.5%다.

 

 

종목형 상품은 미국 주식 투자 수요 증가에 맞춰 엔비디아, 테슬라, 팔란티어 등 3개 종목을 기초자산으로 설정했다. 최근 미국 증시의 높은 변동성을 반영해 낙인 배리어는 보수적인 30%로 책정됐다.

 

모든 상품은 만기 3년의 스텝다운 구조로 6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이 중 월 단위 수익을 지급하는 월지급형 ELS와 리자드형 ELS도 각각 1종씩 포함됐다.

 

월지급형을 제외한 7종의 ELS는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일에 기초자산 종가가 모두 만기 베리어 이상이거나 기초자산이 한 번도 낙인 배리어를 하회한 적이 없다면 원금과 3년 치 이자를 지급한다. 반면 만기일 기준 기초자산이 만기 베리어를 밑돌고 투자 기간 중 낙인 배리어도 하회했다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청약은 6월 2일부터 13일 정오까지 메리츠증권 MTS ‘메리츠 SMART’를 통해 가능하다. 숙려대상투자자는 6월 9일까지 청약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 1만원 단위로 청약할 수 있다. 발행일은 오는 13일이며, 이날의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으로 결정된다.

 

메리츠증권은 이번 ELS 출시를 기념해 1000만원 이상 가입 고객에게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Super ELS 온라인 플랫폼 론칭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 솔루션과 혁신적인 디지털 투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K이노엔 뷰티 브랜드 ‘비원츠’, 동남아 시장 공략 속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K이노엔(HK inno.N)의 슬로 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 ‘비원츠(bewants)’가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비원츠’는 지난 3개월간 국내 시장에서 올리브영 매장 입점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인 데 이어,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태국과 말레이시아 주요 유통 채널 입점을 확정하며 동남아시아 핵심 거점을 확대했다. 싱가

2

'나는 SOLO' 갑작스런 '정전 타임'에 멜로드라마 한편? 솔로남 "짜릿짜릿"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는 SOLO’(나는 솔로) 28기에서 3MC 데프콘-이이경-송해나가 자신 있게 점찍은 ‘나솔이 부모 후보’가 밝혀진다. 29일(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SBS Plus와 ENA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이미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커플의 훈훈한 데이트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솔로나라 28번지’

3

자생한방병원, 해외 애국지사 후손 초청해 의료 지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해외 거주 애국지사 후손의 건강 증진과 예우를 위해 민찬호 선생의 손자인 리차드 민(Richard Min) 씨 부부를 초청해 한의통합치료를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민찬호 선생은 하와이 이민 1세대로, 목회 활동을 바탕으로 미주 지역 독립운동을 이끈 핵심 인물이다. 그는 대한인국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