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홀딩스, 4500억 규모 DL케미칼 유상증자 참여..."글로벌 20위권 석유화학회사로 도약할 것"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6-25 11:25:38
  • -
  • +
  • 인쇄

DL그룹의 지주사인 DL홀딩스가 DL케미칼의 대규모 유상증자 지원에 나선다.

DL홀딩스는 DL케미칼이 주주배정 방식으로 추진하는 45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DL케미칼은 DL홀딩스의 100% 비상장 자회사다. 

 

▲ 여수 석유화학 산업단지에 DL케미칼이 올해 초 완공한 차세대 메탈로센 PE (폴리에틸렌) 전용 생산 시설인 PE2 공장 [사진=DL케미칼 제공]


DL홀딩스는 지난 24일 이사회에서 DL케미칼의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투자재원 확보를 위해서 유상증자 참여를 결의했다. 이번 유상증자로 DL케미칼의 자본은 1조 2000억 원에서 1조 6500억 원으로 늘어나게 된다.

DL케미칼은 저원가 원료기반의 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친환경 소재와 의료용 신소재 등 특수 소재 사업 진출을 통해 글로벌 탑20 석유화학회사로 발돋움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투자활동을 가속화하고 있다.

DL케미칼은 이달 15일 세계 3위의 ‘무정형 폴리 알파 올레핀(APAO)’ 접착 소재 제조사인 미국 렉스택(REXtac)사와 합작법인을 설립해 친환경 위생용 접착제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올해 초에는 독자 기술 기반의 25만 톤 규모의 차세대 메탈로센 PE 전용공장 건설을 완료해 메탈로센 PE 생산용량을 세계 3위 수준인 53만 톤으로 확대했다.

차세대 메탈로센 PE는 질김성이 뛰어나 플라스틱 사용량을 대폭 줄일 수 있는 고부가 친환경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의료용 합성고무 소재 분야 글로벌 1위 제조사인 카리플렉스(CariflexTM)를 인수한데 이어 브라질 공장 증설을 통해 고부가 의료용 소재 사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상우 DL케미칼 부회장은 “이번 유상증자로 DL케미칼이 추진하고자 하는 다양한 신규 사업들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PE 등 기존 사업은 원료경쟁력이 있는 저원가 지역으로 진출하고, 동시에 첨단화학소재 사업 비중을 적극 확대한다는 전략 방향 아래 전 세계 시장을 무대로 사업을 계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히말라야 코리아, ‘너리싱 수분크림 대용량 스페셜 에디션’ 이마트 트레이더스 런칭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히말라야 코리아가 환절기와 함께 피부 보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브랜드 대표 제품인 ‘너리싱 스킨 크림’을 대용량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 이번 ‘너리싱 수분크림 대용량 스페셜 에디션’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250ml 용량의 제품 3개로 구성되어 건조한 계절에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도

2

팔도, ‘이천햅쌀 비락식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이천햅쌀 비락식혜’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비락식혜는 1993년 출시한 국내 식혜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다. 국내 최초 RTD 형태를 도입해 시장을 개척한 선구적 제품으로 누적 판매량은 20억 개를 넘어섰다. 이는 쌀 사용량만 1만6000톤에 달하는 수치다. 건강 중심 소비문화에 맞춰 ‘비락식혜 제로’를 내놓으며 시

3

엠트리아이앤씨, 지드래곤의 '818 BLOOM' 한정판 제작...글로벌 사업 다각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의 시그니처 꽃이 대한민국 대표 블록 제조사인 옥스포드(OXFORD)와 손잡고 새롭게 피어난다.옥스포드는 지드래곤의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함께 세계 평화의 날에 맞춰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을 제작한다고 9일 밝혔다.피스마이너스원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