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케미칼, 친환경 산업용 포장백 개발...원료 재활용률 35% '업계 최고 수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01 14:34:16
  • -
  • +
  • 인쇄
자체 개발 ‘차세대 메탈로센 폴리에틸렌’ 기술 적용

DL케미칼이 재활용 원료를 35% 이상 포함한 산업용 포장백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일부 협력사와 현장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1일 밝혔다.

DL케미칼은 지난해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개발한 ‘차세대 메탈로센 폴리에틸렌(제품명 디파인)’을 이번 산업용 포장백 생산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재활용 원료 사용률을 올리면서도 새 제품 수준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었다.

 

▲ D.FINE 제품 이미지 [DL케미칼 제공]

 

DL케미칼의 차세대 메탈로센 폴리에틸렌을 활용하면 해당 원료를 사용해 재생산을 반복해도 재활용율을 35%로 유지할 수 있다.

DL케미칼의 디파인(D.FINE)은 기존 메탈로센 폴리에틸렌 대비 향상된 질김성과 강직성을 통해 원재료 사용을 크게 줄였다.
 

디파인을 원료로 사용하면 기존보다 더 질기면서 두께는 25% 정도 얇아진 산업용 포장백 생산이 가능하다. 가공성과 열봉합성 역시 대폭 개선돼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까지 줄일 수 있다.

 

▲ 여수산업단지 DL케미칼 공장 전경 [사진=DL케미칼 제공]

 

DL케미칼은 올해 초 25만 톤 규모 디파인 생산공장을 여수산업단지에 건설해 급증하고 있는 친환경 제품 시장 수요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김상우 DL케미칼 대표는 “DL케미칼은 이미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제품을 국내 유수의 기업들에 공급하며 자원 선순환 구조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며 “DL케미칼은 앞으로도 국내외 시장에 최고 품질의 친환경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