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SW 인재 양성 프로그램 ‘정글 1기’ 교육 시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25 11:30:33
  • -
  • +
  • 인쇄
1기 교육생 49명, 내년 3월까지 합숙 교육

크래프톤이 지난 24일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의 1기 입소식을 개최하며 첫 시작을 알렸다고 25일 밝혔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진행된 입소식에는 장병규 크래프톤 이사회 의장을 비롯해 김정한 원장과 코치진이 참석해 1기 교육생들을 환영하고, 개발자로의 성장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 크래프톤 정글 1기 입소식에 참석한 크래프톤 이사회 장병규 의장. [사진=크래프톤 제공]

 

김 원장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의 성장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크래프톤 정글에 오신 모든 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동료들과의 경쟁이 아닌 협력,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몰입의 즐거움을 통해 크래프톤 정글에서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 성장하는 훌륭한 개발자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 의장은 “크래프톤 정글은 자기 주도적인 태도, 몰입의 중요성, 좋은 동료와의 팀워크를 경험하고 탄탄한 기초를 다지면서 오로지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라고 말했다.

그는 “크래프톤 정글의 시작을 여는 여러분들이 크래프톤 정글의 미래, 더 나아가 IT산업을 이끄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최종 합격자로 선발된 총 49명의 1기 교육생들은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내년 3월까지 5개월간 합숙 교육에 들어간다.
 

이들은 전산학 기초 단계에서 시작해 고난도의 운영체제(OS) 프로젝트, 팀별 프로젝트 개발‧론칭을 경험하게 된다. 교육 기간에는 협력사로 참여하는 주요 IT 기업의 취업설명회와 프로젝트 멘토링이 진행된다. 프로젝트 종료 후 채용 연계 기회도 주어진다. 

 

크래프톤 정글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마련한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산업계의 소프트웨어 인력 구인난 문제를 해소함과 동시에 청년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자 시작됐다. 내년 1월 중 2기 모집을 계획 중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칠성음료, '2025 ESG 패키징 공모전' 대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11일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2025 ESG 패키징 공모전’에서 ‘크러시 1.6L 투명 페트병’ 제품으로 포장재 재질·구조개선 부문의 대상인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12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우수한 패키징 기술의 사례 발굴 및 시상을 통해 포장

2

기아, '더 기아 EV5 x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 글로벌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가 넷플릭스 영화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과 협업하고 글로벌 파트너십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아는 전동화 리딩 역할을 하는 '더 기아 EV5'(이하 EV5)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넷플릭스 영화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Wake Up

3

무신사, C레벨 책임 경영제 도입...조만호·조남성 각자대표 체제 구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장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업무 영역별로 'C-레벨(Chief-level)' 책임제를 도입해 의사결정의 속도를 더 높일 계획이다. 이에 따라 무신사는 2026년 1월부터는 비즈니스(사업) 실행과 사업지원을 담당하는 2인의 각자대표 아래 CCO(최고커머스책임자), CBO(최고브랜드책임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