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지스타 6년 연속 참가…'칼리스토 프로토콜' 첫 시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08 10:19:21
  • -
  • +
  • 인쇄
유튜브 크래프톤 TV 채널 통해 지스타 기간 내 생중계

크래프톤이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G-STAR 2022)’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지난 2017년부터 국내 최대 규모 게임쇼인 지스타에 참가해 올해로 6년 연속 부스를 마련했다.
 

▲ 크래프톤이 6년 연속 지스타에 참가한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은 벡스코 제1전시장 BTC관 1층 A04 부스에서 다양한 게임 지적재산권(IP)을 체험존과 무대를 통해 소개한다.


크래프톤의 대표 IP인 ‘PUBG: 배틀그라운드’를 중심으로 독립 스튜디오들의 게임을 소개할 예정이다.

먼저 내달 2일 글로벌 동시 출시를 앞둔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DS)의 서바이벌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을 직접 플레이 하고 예약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했다.

이 체험존을 통해 칼리스토 프로토콜 공식 출시 전 세계 최초로 직접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언노운 월즈의 턴제 전략 테이블탑 전술 게임 ‘문브레이커(Moonbreaker)’의 현장 시연 존에서도 체험이 가능하다.

 

▲ 크래프톤 지스타 2022 부스 전경 [크래프톤 제공]

 

부스 내 무대 위에서도 방문객을 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페셜 매치와 출시 1주년을 맞이한 뉴스테이트 모바일 이벤트 매치, 게임 퀴즈 등 관람객 참여 이벤트가 열린다.

실제 게임 개발에 참여한 개발자들의 생생한 게임 소개 토크쇼도 진행한다. 또한 칼리스토 프로토콜, 문브레이커, 뉴스테이트 모바일,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라이징윙스의 실시간 전략 디펜스 게임 ‘디펜스 더’가 무대를 통해 관객과 소통할 계획이다.

크래프톤의 버추얼 아티스트 ‘애나(ANA)’의 영상도 현장 무대를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지스타 현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는 유튜브 크래프톤 TV 채널을 통해 지스타 기간 내 생중계된다.

한편 오는 17일 열리는 지스타 컨퍼런스 ‘지콘(G-CON)’에는 SDS의 최고 개발 책임자 ‘스티브 파푸트시스’가 연사로 참가해 ‘게임 제작자의 올바른 사고방식’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우열 크래프톤 퍼블리싱 그룹장은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주목받는 신작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전 세계 최초 공개 시연을 통해 한국 팬들에게 특별한 자부심을 주는 동시에 기존 배틀그라운드 팬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꾸몄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진제약·CSL시퀴러스, 고령층 대상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아드쿼드’ 신규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진제약과 CSL시퀴러스코리아가 고령층을 위한 면역증강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아드쿼드’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19일부터 TV와 유튜브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양사는 면역증강제를 포함한 ‘플루아드쿼드’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방송인 한석준 아나운서를 모델로 기용했다. 친근감과

2

서울사이버대 미래융합인재대학, 이주열 교수 특강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4일 서울 본교에서 임파워먼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주열 교수의 '나다움과 기업가정신' 특강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미래융합인재대학이 주최한 이번 특강은 ‘탁월하게 나답게 사는 삶’ 저자 이주열 교수를 초청해 ' 나다움과 기업가정신 '을 주제로 내가 누구인지,

3

"서울 시장 맛집도 저렴하게" 배달의민족 전통시장 특별 할인전 마련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배민)이 추석 명절을 맞아 서울시 소재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매출증진을 지원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서울시 주최로 22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열리는 '추석명절 전통시장 온라인 특별 할인 판매전'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배민은 이번 사업에 선정된 강남개포시장, 영동전통시장, 건리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