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마포구청,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 활성화’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4 11:46:13
  • -
  • +
  • 인쇄
지역 문화예술단체에 ‘상상마당 홍대’ 시설·공간·인력 제공

KT&G와 마포구청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3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의 ‘홍대 축제거리’는 지난해 6월 KT&G 상상마당 홍대 주변에 2800㎡ 규모의 면적으로 조성됐다.
 

▲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오른쪽)과 유동균 마포구청장이 지난 3일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모습 [사진=KT&G 제공]

 

마포구는 홍대 축제거리를 문화·예술·축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연중 상시로 개최되는 문화 공간으로 활용해 지역 대표 랜드마크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G는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KT&G는 먼저 지역 문화예술 아티스트들의 활동 지원을 통해 홍대 축제거리에 활기를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지역 문화예술단체가 홍대 축제거리에서 공연을 원할 시 상상마당 홍대의 시설과 공간·인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홍대를 지역기반으로 하는 소규모 창작자의 유통 채널 확대를 위해 홍대 축제거리에 ‘상생 협력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MZ세대가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신인 뮤지션 대상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인 ‘버스킹 오디션’과 문화예술 분야 명사를 초청해 야외 강연을 듣는 ‘스트릿 마이크’가 홍대 축제거리에 마련된다. 또한 유명 유튜버가 참여하는 다양한 유튜브 공개방송도 계획 중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마포구청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교류를 통해 상상마당 앞 축제거리에서 다양한 아티스트의 창작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인터 자아,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에 팝업스토어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8월 신규 론칭한 여성복 자아(JAAH)가 이달 10일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우스오브신세계는 신세계만의 정체성을 반영한 미식, 쇼핑 플랫폼으로 이번에 오픈한 청담점은 콘텐츠·경험 소비를 강화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다. 자아는 청담점 1층에 44㎡ 규모로 약 3개월

2

IBK기업銀, ‘IBK 1st LAB’ 7기 참여기업 모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서울핀테크랩과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퍼스트 랩)’ 7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IBK 1st LAB’은 은행 외부의 디지털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기업은행의 상품,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접목할 수 있는지 실험·검증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 베드이다.기업은행은 이번

3

에잇세컨즈,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슈퍼세일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잇세컨즈가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의류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슈퍼세일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12월 11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슈퍼세일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전국 79개 매장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 온라인 쇼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