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르나스 호텔 제주, 식품안전경영시스템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8 11:54:5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파르나스호텔(대표이사 여인창)의 럭셔리 리조트 호텔 파르나스 호텔 제주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22000을 획득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식품안전관리 체계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전 세계적으로 식품 안전에 대한 기대수준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ISO 22000은 법적 필수사항을 넘어 식품 안전을 보장하여 소비자를 보호하고,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자율적 식품안전관리 시스템이다. ISO 22000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과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품 공급망 전반에 걸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하기 위한 식품안전관리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설계 및 운영하는 데 필요한 국제 표준을 제공한다.

▲ 파르나스 호텔 제주, 식품안전경영시스템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2022년 7월 개관한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개관 시점부터 ISO 22000 인증을 위해 2년 이상 준비해왔으며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인증을 획득하면서 호텔에서 사용하는 식재료의 구매, 보관, 조리, 서비스 등 모든 단계에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특히, 가족 투숙객 비중이 높은 호텔의 특성을 고려해 아이부터 어른, 장년 고객까지 누구나 안심하고 호텔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 있는 식품 안전 체계를 더욱 견고히 확립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인증으로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모든 5성 호텔이 ISO 22000 인증을 획득하며 식품안전경영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를 다시금 증명했다. 특히, 2014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국내 5성급 호텔 최초로 ISO 22000 인증을 받은 이후 지속적으로 인증을 유지하며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파르나스 호텔 제주의 ISO 22000 인증은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파르나스호텔의 확고한 가치와 철학을 이어가는 또 하나의 중요한 성과로 평가된다.

파르나스 호텔 관계자는 “ISO 22000 인증은 파르나스 호텔 제주의 식품안전관리 철학과 지속가능한 경영 가치를 반영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식품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아쏠' 13기 옥순 효마니, 유희관·민경수와 흥미진진 삼각관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 ONLY 예능 ‘우리 아직 쏠로’에서 유희관-민경수가 13기 옥순 ‘효마니’를 사이에 둔 흥미진진한 삼각관계를 시작한다. 18일(오늘) 오후 5시 웨이브(Wavve)에서 선공개되는 야구인들의 리얼 연애 예능 ‘우리 아직 쏠로’(이하 ‘우아쏠’) 5회에서는 ‘지니’ 유희관, ‘우기’ 박재욱, ‘민빈’ 민경수,

2

'독박투어4' 김준호 "유세윤 무독이니 빨리 짜야 돼"→하승진 "진짜 나쁜 형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게스트 하승진과 손잡고 ‘무독’ 유세윤 몰이에 나선다. 20일(토)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7회에서는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초특급 게스트 하승진과 함께 인도네시아의 숨겨진 보석 ‘빈탄’에서 다이내믹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하루가 펼쳐진다.

3

'박장대소' 박준형-장혁, 신청자들 콜(요청) 받고 길거리 깜짝 출몰?!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신규 예능 ‘박장대소’가 박준형-장혁의 좌충우돌 케미가 담긴 첫 녹화 스틸을 전격 공개했다. 오는 10월 말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는 30년 우정의 ‘찐친 브로’ 박준형-장혁이 일반인들의 ‘콜(요청)’을 받아 현장으로 출동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이와 관련해 제작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