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가상현실 입주 지원 서비스 ‘디뷰’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11 12:04:59
  • -
  • +
  • 인쇄
특정모드 지원…전세‧매매 거래 시 활용 가능

DL이앤씨가 공동주택 입주 지원 서비스인 ‘디뷰(D.VIEW)’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디뷰는 공사가 완료된 실제 세대 내부를 360도 가상현실(VR) 플랫폼으로 구현해 고객들에게 입주 단계별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6월 입주 아파트부터 선별적으로 디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적용 범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 '디뷰'의 360도 VR [DL이앤씨 제공]

 

디뷰는 입주를 앞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내 집을 둘러보고 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DL이앤씨는 공사가 완료된 공동주택의 실제 세대 내부를 타입별로 360도 카메라로 촬영해 가상현실로 구현했다. 고객들은 사전점검부터 이사‧입주 후 단계까지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입주 예정 고객들은 사전점검 단계가 되면 디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본인 집과 같은 세대를 살펴볼 수 있다.

측정모드를 통해 원하는 곳의 길이‧높이‧깊이 등을 측정할 수 있어 인테리어나 가구 배치 등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전세‧매매 거래에도 디뷰를 활용할 수 있다.

입주 당일 및 입주 후에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사 시에 파손이 주로 발생하는 부위와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정보도 지원한다. 도배‧마루‧가구‧수전 등 각종 마감재를 유지 관리할 수 있는 청소법도 안내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사전점검부터 입주 후까지 단계별로 필요한 서비스‧정보를 더욱 개선하고 보강해 디뷰를 DL이앤씨만의 차별화된 입주지원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2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3

[메가 이슈토픽] 삼성SDI, 북미 ESS '빅딜' 연타…LFP로 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연이은 대형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으로 ESS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금융감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