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KLPGA 중계 맞아 ‘U+골프’ 새단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06 12:44:51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골프 경기, 레슨, 관련 예능 시청까지 한곳에서 손쉽게 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자사의 골프 서비스 플랫폼 ‘U+골프’를 새단장하고 오는 8일 개막하는 2021 KPLGA 대회를 중계한다고 6일 밝혔다.
 

▲ LG유플러스 모델들이 U+골프 서비스의 개편을 알리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U+골프는 모바일 앱(App.)과 IPTV 서비스 ‘U+tv’를 통해 골프경기 실시간 중계 각 대회의 경기 일정과 정보 골프 레슨‧예능 콘텐츠 등을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골프 서비스 플랫폼이다.

▲인기선수들의 경기를 골라 볼 수 있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다각도로 선수들의 골프 스윙을 마음대로 돌려보고 최대 4배까지 확대할 수 있는 5G 기반의 ‘스윙 밀착영상’ ▲경기 상황을 3D 그래픽으로 한 눈에 확인 가능한 5G ‘코스입체중계’ ▲실시간 경기 중 지난 홀 경기 장면을 쉽게 돌려 볼 수 있는 '지난 홀 다시보기' 등 골프 마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올 시즌에는 U+골프 고객들의 이용 행태 분석 결과와 고객체험단의 의견을 서비스에 대폭 반영해 ‘사용자 경험(UX)’을 전면 개편했다.

U+골프 고객들은 8일 열리는 KLPGA 개막전부터 간결해진 홈 화면과 직관성이 향상된 고정 메뉴를 볼 수 있으며 세로·미니 플레이어 기능도 새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새로워진 U+골프의 가장 큰 특징은 콘텐츠 탐색이 편리해진 첫 화면이다. 고객들은 실시간 독점중계, 신규 오리지널 예능, 최신 대회 영상 등 본인 취향에 따라 관심도가 높은 콘텐츠를 바로 볼 수 있다.

메뉴별 카드형 UI(User Interface)를 꾸려 각 카테고리의 대표 콘텐츠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영상의 줄거리, 레슨 키워드 등 관련 정보도 함께 제공해 콘텐츠 선택에 대한 고민을 덜어준다.

서비스 상단에 나오는 고정 메뉴는 설명 없이도 이해가 쉽도록 직관성을 강화했다. KLPGA, 선수, 레슨‧예능, 이벤트 등 알기 쉬운 표현으로 관련 콘텐츠를 한데 모았다.

특히, KLPGA 메뉴에선 대회별 영상과 정보를 라운드마다 골라볼 수 있다.

신규 기능인 ‘세로 플레이어’와 ‘미니 플레이어’도 눈여겨볼 만하다. 영상 시청 중에도 자유로운 탐색이 가능해 고객들의 콘텐츠 감상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U+골프 서비스 개편 및 2021 KLPGA 개막을 맞아 첫 대회 우승자 맞추기 이벤트를 운영한다. 오는 10일까지 개막전의 우승자를 예측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골프 용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응모는 U+골프 앱(App.) 내 이벤트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석구 LG유플러스 골프서비스실장은 “U+골프 고객들의 콘텐츠 이용행태를 분석하고 고객체험단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이번 시즌부터 대대적으로 개편된 서비스 구성을 적용했다”며 “보다 간결해진 UX와 새롭게 도입된 기능 등을 통해 620만 골프 인구에 유용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그룹, 이웃사랑 성금 20억원 기탁...나눔캠페인 동참
[메가경제=정호 기자] CJ가 연말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하며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탁금은 소외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문화 및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한 역량 강화 사업 등에 사용된다. 또 영세 소상공인 지원과 자원순환 프로젝

2

인천공항공사, 환승객 증대 위한 항공사 지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취항 항공사간 협력지원 제도인 ‘인천공항 인터라인 그랜트 프로그램’의 올해 성공적인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여객 환승 편의를 제고하고 신규 환승객을 적극 유치해 나갈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공사의 인터라인 그랜트 프로그램은 인천공항 취항 항공사 상호 간 신규 인터라인 협약 체결 및 항공권 연계

3

서울디지털대 회화과, 졸업전시회 '화면 너머의 시선'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회화과가 제15회 졸업전시회를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마포아트센터 갤러리 맥(서울)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15회째를 맞는 이번 졸업전시회는 졸업을 앞둔 재학생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실무 중심 교육의 성과를 집약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이번 졸업전시회는 '화면 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