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여성 운동 선호도, 다이어트 아닌 '득근' 위해 운동"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4-15 13:05:13
  • -
  • +
  • 인쇄
한화손보, '여성 피지컬 트렌드' 조사 보고서 발표
도전하는 여성이란 부제로 소셜 빅데이터 진행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최근 20~30대 여성들은 다이어트 위주 운동 보다 크로스핏, 클라이밍 등 다양한 도전을 추구하는 운동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한화손해보험은 한화손보 라이프플러스 펨테크연구소에서 2030여성들의 운동에 대한 인식과 선호도를 분석한 피지컬 트렌드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제공]

 

한화손해보험 라이프플러스(LIFEPLUS) 펨테크연구소는 15일 20~30대 여성들의 운동에 대한 인식과 선호도를 분석한 ‘피지컬 트렌드(Physical Trend)’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도전하는 여성’이란 부제로 기획한 이 보고서는 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가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해 조사한 데이터를 근거로 작성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홈트레이닝’, ‘파워워킹’, ‘발레’, ‘요가’ 등의 단어 언급은 감소하고, ‘팔뚝운동’, ‘어깨운동’, ‘풋살’, ‘크로스핏’, ‘클라이밍’, ‘러닝크루’ 등의 단어 사용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여성들이 과거 다이어트나 몸매관리를 위한 운동에서 벗어나 득근, 재미, 성취 등 자신만의 목표를 위해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있다는 변화를 보여주는 것이라 분석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이 같은 변화 원동력의 키워드는 ▲자존감 ▲성취감 ▲유대감으로 정리할 수 있다"며 "자존감은 꾸준히 운동하며 변화하는 과정에서, 성취감은 운동을 스스로 시작하는 모습에서, 유대감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서로 응원하는 과정에서 생긴 활력소가 여성의 삶을 단단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한투자증권, '쏠SOL한 연금' 영상 시리즈 공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 ‘알파TV’에 연금 전용 카테고리 ‘쏠SOL한 연금’을 신설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설은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에 대한 관심 증가를 반영해 복잡한 연금 제도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특히 디지털 기반 커뮤니케이션 강화 및 유튜브 채널의 다양한 분석을 통해 시청자들의 요구사항

2

KB증권, ‘마이데이터 시즌3’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다음달 30일까지 ‘마이데이터 시즌3_한 번 더 럭키 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지난 9월 8일 진행한 ‘마이데이터 시즌2’는 시작 첫날에만 약 5680여명이 몰리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30~40대 고객층의 참여율이 높았으며, 재테크 커뮤니티 등을 통해 입소문이 확산되면서 단 12일 만에 선

3

코오롱FnC, ‘헬리녹스 웨어’로 감성 아웃도어 시장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FnC가 캠핑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와 손잡고 새로운 아웃도어 웨어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헬리녹스 웨어(Helinox Wear)’는 헬리녹스가 가진 캠핑 기어의 기술력과 코오롱FnC의 패션 노하우를 결합해 ‘웨어러블 기어(Wearable Gear)’라는 새로운 콘셉트를 제시한다. 경량성과 내구성, 혁신성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