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헌혈증서 및 후원금 전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3:28:5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그룹이 ‘대상레드챌린지’를 통해 조성한 헌혈증서 1466장과 5천만원의 후원금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소재 대상 사옥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대상의 김경숙 ESG경영실장, 이보라 사회공헌팀장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의 허인영 사무총장, 전호철 국장 등이 참석했다.

 

▲ [사진=대상그룹]

 

대상그룹이 지난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매년 진행하고 있는 ‘대상레드챌린지’는 여름철 부족한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한 전 국민 동참 헌혈 캠페인으로, 올해로 20회째를 맞았다. 2019년까지 대상그룹 임직원만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코로나 팬데믹이 본격화된 2020년부터는 전 국민으로 범위를 넓혀 헌혈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대상레드챌린지’는 7월 한 달간 헌혈한 이들의 용기와 생명 존중의 가치를 행동으로 실천한 마음을 존중하는 의미를 담은 ‘리스펙트 유어 레드!(RESPECT YOUR RED!)’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본격적인 캠페인에 앞서 6월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 22회 헌혈자의 날’ 행사에 ‘존중헌혈버스’를 운영하고, 이후 ‘대상레드챌린지’ SNS 헌혈 이벤트로 시민들의 헌혈 참여를 독려했다. 

 

대상 본사와 대상그룹 계열사 사업장에서 헌혈버스를 운영하며 임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이에 힘입어 헌혈증서 1466장과 후원금 5000만원을 확보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할 수 있게 됐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올해도 임직원들과 많은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대상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ESG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며 생명 존중의 중요성을 보다 많은 국민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구 산불진화대원에 구호물품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가을철을 맞아 지역사회 안전에 힘을 보탰다. CFS는 지난 23일 대구광역시 산불진화대원들의 안전을 위한 생수 7,800개와 방진마스크 800개를 선제적으로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지역의 산불진화대원들은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출동과 진화로 산림 보호는 물론 주민의 생명과 재산

2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바이오슈트 ‘아비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가 첫 신규 바이오슈트 ‘아비터’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바이오슈트 ‘아비터’는 근·중거리 딜러로, 주력 무기인 ‘긴 검’을 활용한 화려한 액션이 특징이며, ‘연속 베기’와 같은 스킬을 통해 넓은 범위의 빠른 공격이 가능하다.협력 콘텐츠인 파티 던전 ‘아케인의

3

현대해상, 대중교통 이용 시 '보험료 할인' 특약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대중교통 또는 통근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용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대중교통 이용 할인 특약’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특약은 오는 26일부터 책임이 개시되는 계약에 적용된다. 가입을 원하는 기명피보험자의 최근 3개월간 대중교통 또는 통근버스 이용횟수가 50회 이상이면, 9%의 자동차 보험료 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