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그룹, 사내 제안 플랫폼 운영…조현범 회장 "임직원 아이디어 곧, 경쟁력"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5 13:38:1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사내 아이디어 제안 플랫폼 'P.Studio(Proactive Studio)'를 통해 올해 상반기 베스트 아이디어를 선정해 지난 22일 사내에 발표했다. 

 

25일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지금까지 누적된 임직원 제안은 총 8200건에 달한다. P.Studio는 조현범 회장이 강조해 온 그룹 고유문화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구체화한 제도다. '현장의 임직원 아이디어가 기업 경쟁력'이란 조 회장 철학에 따라, 구성원은 P.Studio에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혁신 마일리지’ 투자·댓글 등을 통해 심사에도 참여한다.

 

▲ <사진=한국앤컴퍼니그룹>

 

그룹은 2012년부터 아이디어 제안 제도를 운영해 왔으며, 2020년 이를 온라인 플랫폼 P.Studio로 확대해 전사 차원의 제도로 정착시켰다. 플랫폼 오픈 이후 매년 약 1천 건의 제안이 접수됐고, 올해 상반기에도 700건의 제안이 새롭게 등록됐다.

 

제안은 ▲브랜드 전략·마케팅 ▲업무 방식·제도 개선 ▲신기술 개발·품질 개선 ▲신사업 발굴 등 네 가지 분야로 구분된다. 임직원은 아이디어를 올리는 동시에 실행자나 실행 부서를 지정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 베스트 아이디어로는 '사내 업무 노하우 플랫폼 구축'을 포함한 6건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지난해 우수 아이디어 중 실행을 완료한 3건에도 시상이 진행됐다.

 

그룹은 아이디어 제안 제도가 실행을 통해 성과로 이어지도록 운영 중이다. 임직원의 아이디어가 실제로 반영되면서 효율 개선, 품질 향상, 비용 절감 등 다양한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그룹 측은 덧붙였다.

 

오윤정 프로액티브컬처 팀장은 "프로액티브 컬처는 단순히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을 넘어, 구성원들이 일의 주체가 되어 능동적으로 혁신을 실행하는 문화"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시하고, 실현하며 그룹의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룹은 P.Studio운영뿐만 아니라 2023년부터 ‘P.LAB(Proactive Laboratory) 공모전’을 운영하며 임직원 제안 제도를 활성화하고 있다.

 

P.LAB 공모전은 임직원이 미래 성장 동력을 직접 발굴하고 실행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100일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사내벤처로 발전시킬 기회를 제공한다.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총 20개의 아이디어가 참여했으며, 이 중 4건이 현업에 적용되고 있다.

 

그룹은 향후에도 임직원의 자발적인 제안을 그룹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삼고, 아이디어 제안 및 실현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GRS, 자사 앱 ‘롯데잇츠’ 리뉴얼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GRS가 지난 2023년 3월 자사 앱 ‘롯데잇츠(Lotte Eatz)’ 개편 이후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6개월 기간을 마치고 9일 재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23년 리뉴얼 당시 온라인 주문 중심의 온·오프라인 기능 통합 및 리워드 서비스 확대 등 사용 편의성 중심 개편 이후 자사 앱 활성화를 위한 모니터링 및 사용자 반응 조

2

CJ제일제당, ‘제일맞게컬리 김치’ 신제품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이 컬리와 공동으로 기획한 신제품 ‘제일맞게컬리 매일 맛있는 김치’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CJ제일제당과 컬리의 양사 협업 프로젝트인 ‘제일맞게컬리’를 통해 선보이는 여섯 번째 제품이다. 이번 협업은 소비자가 깔끔하고 정갈한 김치를 원하고, 정성스럽게 잘 담근 김치로 자신은 물론 가족에게 대접하고 싶은 니즈가

3

10년간 5000만개...스타벅스 효자노릇한 이 케이크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의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가 현재까지 누적 판매 5000만 개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2015년에 첫 출시된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촉촉한 카스텔라 안에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케이크로, 최초에 시즌 한정 푸드로 출시되었으나 고객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상시 판매 푸드로 전환되었다. ‘부드러운 생크림 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