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수험생 사회 첫 발 돕는 '드림즈 클래스' 투어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3:43:0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사회 첫발을 내딛는 고교생들을 위해 ‘드림즈 클래스’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건강한 노동문화 확산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드림즈 클래스는 수능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로 나가기 전 ‘일(work)’의 의미를 전하고 안전한 알바 선택 기준을 갖출 수 있도록 기획한 청소년 노동 교육 프로그램이다.

 

▲ <사진=알바몬>

 

프로그램은 ▲일의 의미와 첫 알바의 가치 ▲알바를 안전하고 똑똑하게 시작하기 등의 강의로 구성됐으며, ‘카페드림즈(Cafe DREAMZ)’를 통해 무료 음료와 굿즈를 제공한다.

 

알바몬은 오는 12월 9일까지 부산·대구·구미·통영 등 영남권 일대 15개 고등학교를 순회하며 드림즈 클래스 투어를 진행한다. 학생들에게 근로기준법, 청소년 노동 상식 등 첫 알바 체크포인트는 물론 사회 경험이 진로와 취업으로 연결된 실제 사례도 전한다. 이를 통해 사회생활의 첫 단추이자 커리어의 출발점으로써 알바가 갖는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실제 지난 19일 대구 계성고, 20일 부산 학산여고에서 진행된 투어 현장에선 “알바몬에서 알바를 구했다”며 휴대전화를 보여주고, 알바몬 공식 캐릭터 ‘모니’ 인형탈과 함께 사진 촬영을 즐기는 등 학생들의 호응이 쏟아졌다. 

 

한 학생은 “대학 입학 전 알바몬을 통해 앞으로 인생에 도움이 될 일 경험도 쌓고, 용돈을 벌어 여행할 계획”이라며 “알바몬에서 ‘경험’으로써 갖는 ‘일’의 가치를 알려줘 더 도움이 되는 자리였다”는 소감을 전했다.

 

알바몬은 지난 20일 부산 학산여고에서 드림즈 클래스 투어를 통해 고3 수험생들과 만났다.

 

특히 알바몬은 이번 드림즈 클래스 투어 시작과 함께 저소득층 학생들의 ‘고른 기회 전형’을 지원하는 교사 봉사 단체 ‘사다리 교사단’에 500만 원을 후원하며 청년 응원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알바몬은 청소년들의 진로 기회를 넓히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사다리 교사단과 지속 협력하고 있다.

 

아울러 수험생들의 새 출발을 응원하며, 일 여행 경험을 동시에 제공하는 ‘알바투어’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부산·통영·경주 등 지역에서 알바를 하며 여행도 할 수 있는 대외활동 이벤트로 청년에게는 새로운 도전 기회를, 청년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는 젊은 활력을 불어넣는 지역 상생형 브랜드 캠페인이다. 동시에 총 1억 원 상당 선물을 매주 증정하는 퀴즈 프로모션 ‘알바투-억’도 진행하고 있다.

 

황서현 잡코리아·알바몬 모멘텀마케팅 팀장은 “드림즈 클래스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고3 수험생들의 안전하고 유익한 알바 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ESG 프로그램”이라며 “청년들의 일 경험에 즐거움을 더하는 ‘알바투어’ 원정대 모집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직장인·장병·외국인 관광객까지…메가MGC커피, 맞춤형 제휴 서비스 확대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가MGC커피가 직장인, 군인 장병, 외국인 관광객 등 다양한 고객층을 겨냥한 맞춤형 제휴 서비스를 확대하며 일상 속 브랜드 접점을 넓히고 있다.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결제와 이용 편의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20일 메가MGC커피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NHN 페이코의 모바일 식권 서비스 ‘페이코식권’과

2

AI 전력 수요 정조준…효성중공업, 차세대 'e-STATCOM'으로 전력망 판 흔든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효성중공업이 AI(인공지능) 시대의 폭발적인 전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 전력 안정화 기술 선점에 나선다. 효성중공업은 19일 독일 스켈레톤(Skeleton Technologies) 및 일본 마루베니(Marubeni)와 차세대 전력안정화 솔루션인 ‘e-STATCOM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

3

"세탁·건조 이어 '다림질'까지"…LG전자, 의류 관리 가전 풀라인업 완성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가 세탁과 건조는 물론 살균·탈취·스타일링에 이어 다림질까지 아우르는 의류 관리 가전 라인업을 확대한다. LG전자는 오는 26일 스팀 다리미와 핸디 스티머, 스타일링 보드(다림판)를 하나로 결합한 올인원 의류 관리 솔루션 ‘LG 시스템 아이어닝’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LG 시스템 아이어닝은 옷감 손상에 대한 부담을 낮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