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대학생 봉사활동 지원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창작·AI·사회참여 참가자 모집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31 14:13:33
  • -
  • +
  • 인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가 대학생 봉사활동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을 창작/AI/사회참여 등 3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SGM은 지난 2010년 론칭 이래 청년들이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로고



올해 SGM은 지난 10년간 지속 성장한 프로그램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콘텐츠 개발자로서 프로젝트 완성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창작(인디게임) 부문’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고, 재미를 함께 나눌 수 있는 ’Fun, Human-Like AI’를 개발하고 있는 창작자들을 위한 ‘AI 부문’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IT창작 멘토링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 멘토 팀을 위한 ‘사회참여 부문’ 등 총 3개 부문으로 확대 운영된다.

SGM ‘창작 부문’은 24시간 활용 가능한 연구공간 지원을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 및 SGM 출신 선배 창작자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링, 유저 피드백 시연회, 창작 활동비 제공 등 콘텐츠의 개발에서 완성까지 전 단계를 지원한다.

‘AI 부문’은 Fun, Human-Like AI’ 프로젝트를 개발 중인 2인 이상의 팀을 모집하며, 팀별 프로젝트비와 AI 관련 강의 학습비, 고사양 PC 및 데이터 크레딧 등을 지원하고, 팀별로 독립된 프로젝트 진행 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SGM AI수료자 중 우수 프로젝트를 선발해 스마일게이트.AI 센터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사회참여 부문’은 IT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갖춘 3~4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모집한다. 사회참여 부문으로 활동하는 팀은 지역아동센터 창의 커뮤니티 프로그램 ‘팔레트’의 멘토로 활동한다. 참가팀은 창의 환경을 경험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이 IT기술을 활용한 자율적인 창작 프로젝트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각 팀에게는 활동비와 함께 IT관련 분야 전공자들로 이뤄진 선배 기수와의 네트워킹 기회, 봉사시간과 이를 증명하는 수료증 등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이번에 정식으로 출범하는 SGM 사회참여 부문은 미래세대 청소년들이 획일화된 교육에서 벗어나 자신의 고유성을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는 창의 환경을 지속 연구 및 지원하고 있는 희망스튜디오의 방향성과 맞닿아 있다. 지난해 파일럿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에 이어 올해는 정식 출범해 지역 사회의 창의 환경을 더욱 개선할 예정이다.

SGM 창작 부분은 퓨처랩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14일까지 모집하며, 사회참여 부문은 팔레트 홈페이지에서 내달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AI 부문은 6월 중 퓨처랩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0년부터 SGM을 운영해오며 청년들의 흥미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함께 배우며 성장하고, 청년들의 재능과 꿈을 바탕으로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계기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창작 부문’은 현재까지 총 70여개 팀, 340여 명의 창작자들이 수료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 오너 2형제,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 매각…승계·IPO '투트랙'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아들 겸 오너 3형제 중 2형제가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를 재무적 투자자(FI)에 매각하며 김동관 부회장을 중심으로 승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16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은 한화에너지 보유 지분 25% 중 5%,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부사장은 25% 중 15%를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2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박윤영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의 평가결과 및 주요 이해관계

3

지식재산처, '초고속심사' 1호 특허증 수여 간담회 개최…LG엔솔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지식재산처는 서울역 회의실(용산구)에서 초고속심사 시행(10월 15일) 후 최초로 등록된 제1호 특허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과 초고속심사 이용 기업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식재산처는 초고속 심사를 통해 신청 후 19일 만에 특허 결정을 받은 LG에너지솔루션(첨단기술 제1호)과, 신청 후 21일 만에 받은 해천케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