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프랑스서 러브콜 세례… 글로벌 패션시장 공략 '탄력'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6 14:17:3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패션 기업으로 도약중인 한섬이 프랑스 현지 대표 백화점들과 잇단 매장 오픈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다시 한번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프랑스 파리의 대표 백화점 '사마리텐(Samaritaine Paris Pont-neuf)'과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 이하 라파예트)'에 각각 '타임 파리(TIME PARIS)'와 '시스템옴므'의 매장 오픈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한섬은 먼저, 오는 30일부터 두 달간 사마리텐 백화점에 타임 파리의 첫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사마리텐은 150년 전통의 프랑스 대표 백화점 중 하나로, 글로벌 명품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가 인수한 뒤 약 1조원의 리뉴얼 비용을 투자해 지난 2021년 새로 개장했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패션업계에서 주목받는 신진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해 있다. 이번 팝업은 사마리텐에서 진행되는 국내 패션 브랜드의 첫 공식 팝업스토어이자, 타임 파리의 첫 글로벌 오프라인 진출이다.

 

한섬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파리에서 진행한 타임 파리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얻은 현지 패션·유통 관계자들의 좋은 반응이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으로 이어지게 됐다"며 "특히, 팝업 행사를 진행하는 지하1층 공간은 셀린느, 프라다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팝업을 진행했던 핵심 입지"라고 말했다.

 

한섬은 또한 내년 1월에 프랑스 최대 백화점 체인인 라파예트에 남성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옴므 정식 매장도 오픈한다. 글로벌 영업망 확대를 위해 매년 두 차례씩 글로벌 패션·유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현지 단독 프레젠테이션도 진행하고 지난해에는 파리 마레지구에 시스템·시스템옴므 첫 글로벌 플래그십스토어도 열었는데, 이러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

 

무엇보다 지난해 7월부터 1년간 라파예트 오스만본점에서 진행한 여성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SYSTEM)’의 팝업스토어가 이번 정식 입점에 한 몫을 했다는 평가다. 보통의 팝업스토어 계약 기간이 3개월인 것을 고려하면 시스템 팝업 행사는 이례적 장기 팝업이었다.

 

섬 관계자는 "시스템 팝업스토어의 경우 매장 주변에 프랑스 대표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미(AMI)', 럭셔리 패션 브랜드 '꾸레쥬(Courreges)' 등 이미 국내외에서 인기가 높은 패션 브랜드들과 경쟁했음에도 불구하고, 층내 월 매출 TOP5를 유지하는 등 기대 이상의 호실적을 달성했다"며 "내년 초 시스템옴므 정식 입점은 물론, 시스템의 정식 입점도 현재 긍정적으로 논의 중"라고 말했다.

 

한섬이 이처럼 전세계 패션의 중심지인 프랑스 파리에서 잇단 러브콜을 받고 있는 것은 '디자인·품질 우선주의'를 바탕으로 40여 년간 쌓아온 국내 대표 패션기업으로서의 헤리티지와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퀀텀점프 하기 위해 10여 년간 진행한 노력이 통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한섬은 국내 패션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지난 2019년부터 7년 연속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인지도 제고에 공을 들이고 있다.

 

특히, 지난 2014년에는 프랑스 현지에 자사 편집숍 브랜드 ‘톰그레이하운드’ 파리 매장을 열어 글로벌 패션 트렌드 수집과 현지 바이어의 네트워크 구축을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톰그레이하운드 파리 매장을 시스템의 첫 글로벌 플래그십스토어로 전환해 유럽 현지의 신규 고객 확보는 물론, 글로벌 쇼룸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시스템 파리 매장은 평일에도 100명이 넘는 유럽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하며 오픈 3개월 만에 누적 방문객 1만명을 넘겼다. 매출 또한 목표 대비 130% 이상 초과 달성하는 등 현지 고객들에게 한섬을 알리는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

 

한섬은 또한 국내 여성복 1위 브랜드 '타임(TIME)'의 글로벌 패션 시장 공략에도 힘을 쏟고 있다. 글로벌 전담 기획 부서와 디자인실을 신설해 지난 2023년엔 글로벌 시장 전용 라인 '타임 파리'를 론칭하는 등 유럽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이다.

 

한섬은 이번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유럽 현지 내 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프랑스 내 복수의 백화점들과 정규 입점을 논의 중에 있으며, 영국 헤롯 백화점을 비롯한 여러 글로벌 유통 업체들과도 홀세일 계약을 진행 중이다.

 

한섬 관계자는 "40여 년간 국내 패션 시장을 선도한 한섬의 업력과 10여 년간 쌓아온 글로벌 시장 진출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프랑스 파리를 한섬의 글로벌 패션 기업 도약의 전초기지로 삼고 유럽을 넘어 북미·아시아 등으로 추가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에디션’, 출시 하루도 안 돼 크림서 완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발매된 지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완판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지난달 27일 오후 6시 크림에서 1000개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를 시작했으며, 한 사람이 최대 10개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판매 수

2

한샘, 평화의숲과 ‘한샘숲 2호’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샘은 경기도 시흥 시화공업단지 인근에 ‘한샘숲 2호’를 조성하기 위해 환경 NGO (사)평화의숲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샘은 가구의 주 원자재인 나무를 보전하고 국내 산림 생태계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4월 강원 삼척에 위치한 ‘한샘숲 1호’를 시작으로 숲 조성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경기도 시

3

설화수,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화수가 오는 28일까지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Secret House)’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팝업의 주제는 ‘인삼의 힘으로 완성한 피부 장수의 비밀 (Secret to Longevity Powered by Ginseng)’이다. 브랜드 대표 상품인 ‘자음생크림’에 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