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암 치유 건강식단' 쿠킹클래스 개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14:56:4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성웰스토리가 암 생존자와 삼성서울병원 의료진 등을 초청해 암을 이겨내는 건강 식단 조리법을 소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삼성웰스토리는 책 ‘암 치유 건강 식단’ 출간을 기념해 암 생존자와 삼성서울병원 의료진 10여 명을 경기 분당 본사에 초청하고 요리 교실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현장에서는 암 치유 건강 식단 조리법을 소개하는 요리 교실이 진행됐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달 암 환자 및 생존자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전문 서적 ‘암 치유 건강 식단’을 출간했다.

 

▲ [사진=삼성웰스토리]

 

이번 요리 교실에서는 암 치료 후 일상으로 복귀한 암 생존자들이 삼성웰스토리 전문 조리사의 시연에 맞춰 주치의와 함께 건강 식단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신만의 식단으로 암 치료를 극복하고 ‘암 치유 건강 식단’ 책자에 레시피를 소개한 오세웅 씨의 사례 발표도 있었다. 오씨는 “악성 림프종을 극복하고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해 건강을 되찾을 수 있게 해준 주치의 교수님과 요리 교실에 함께해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치료 후 회복 기간 동안 건강을 되찾을 수 있게 도움을 준 음식을 책을 통해 다른 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오씨는 이날 토마토달걀볶음 요리를 직접 시연했다. 토마토달걀볶음은 빠른 시간 안에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고단백 달걀 요리로, 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이 항산화 효과를 극대화해 암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어 암 환자들의 일상 회복식으로 추천하는 요리 중 하나다.

 

참가자들은 항암 치료 후 음식 입맛이 변했을 때 먹으면 좋은 요리로 소개된 가지피자도 만들었다. 가지피자는 소화가 힘들 수 있는 밀가루 도우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책 출간에 그치지 않고 암 생존자분들이 책에 소개된 건강 식단을 좀 더 손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당사의 전문 조리사와 함께하는 요리 교실을 준비했다”며 “소셜미디어(SNS)를 통해서도 해당 레시피를 소개해 더욱 많은 암 생존자들이 올바른 영양 섭취와 건강한 식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블리, 패션·뷰티 강세에 블랙프라이데이 역대 최대 성과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패션, 뷰티 카테고리의 강세 속에 올해 블랙프라이데이(블프)에서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11월 17일부터 이달 3일까지 진행된 에이블리 블프는 첫날부터 역대 최고 일 사용자 수(DAU)를 기록하며 시작과 동시에 흥행을 예고했다. 블프 기간 에이블리

2

서울디지털대, ‘공간정보융합기능사’ 실무 강좌 K-MOOC서 개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이하 케이무크)에서 2025년도 2학기에 ‘QGIS로 끝내는 공간정보 실무 위성영상, 처리부터 AI 분석까지’가 신규 강좌로 개설됐다고 10일 밝혔다. 강좌 운영 기간은 2026년 2월 28일까지다. 이번 강좌는 공간정보융합기능사 자격 취득을 위한 묶음강좌 ‘도전! 공간정보융합

3

티웨이항공, 유럽·시드니·밴쿠버 노선 얼리버드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10일 오전 10시부터 20일(토)까지 유럽·시드니·밴쿠버 장거리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장거리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유럽 4개 노선(파리·로마·프랑크푸르트·바르셀로나)과 호주 시드니, 캐나다 밴쿠버 노선을 대상으로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앱(웹)을 통해 진행된다. 탑승 기간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2026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