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닝브랜즈그룹 봉사단 ‘다인어스’, 가을 맞이 봉사 및 문화체험 멘토링 활동 전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4:58:4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가을의 시작, 수확과 나눔의 계절’을 주제로 전국에서 봉사활동 및 문화체험을 위한 멘토링 활동을 전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가을의 계절적 상징인 수확과 나눔을 봉사와 교육 프로그램에 접목해 아동들이 사회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생명 존중 ▲환경 보호 ▲지역사회 봉사라는 주제를 실제 현장으로 연결해, 영케어러 아동들이 직접 체험하며 자존감과 공동체 의식을 동시에 키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

 

▲ [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먼저 서울에서는 지난 20일 서울시립동물복지지원센터에서 반려동물 및 유기동물 보호활동을 진행했다. 참가 아동들은 유기동물과 교감하고 입양 홍보 포스터를 직접 제작하는 등 작지만 소중한 생명의 가치를 배우며 책임감과 나눔의 의미를 쌓았다.

 

대전 지역에서는 9월 3일부터 7일까지 팀별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지역사회 곳곳을 돌며 생활쓰레기를 수거해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체감하고, 작은 실천이 지역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마지막으로 전북 지역은 지난 27일 김제 황토농장에서 포도 수확 단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해당 활동에 참여한 아이들은 농가 일손을 돕고 수확의 기쁨을 함께하며 농민들의 노고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민석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장은 “이번 활동은 아이들이 계절의 변화를 직접 느끼고 실제 체험을 통해 생명 존중과 환경 보호, 봉사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청소년 성장 지원형 경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한 체계적인 멘토링을 확대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수기 점검하던 코웨이 코디, 70대 독거노인 목숨 구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웨이 방문점검판매원(코디)이 정수기 정기 점검 서비스 중 위급 상황에 처한 독거노인을 신속히 구조해 생명을 지킨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코웨이에 따르면 양재지국 소속 손연옥 코디는 지난 7월 서울 강남구의 한 70대 독거노인 자택을 방문해 점검을 진행하던 중, 고객이 “가슴이 답답하다”고 호소하자 이상을 감지하고 자리를 뜨지 않았

2

금감원, 우리銀 '기관주의' 제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금융감독원은 고액 현금 거래 보고 의무와 일회성 금융거래 관련 확인 의무를 위반한 우리은행에 기관주의 제재를 내렸다고 30일 밝혔다. 금감원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2020년 7월 16일부터 2024년 9월 27일까지 발생한 1000만원 이상의 고액 현금거래 중 772건을 금융정보분석원장에게 보고하지 않아 고액 현금거래 보고 의무를

3

KT알파 쇼핑, 한가위 연휴 패션·리빙·가전 판매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최장 열흘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다음달 3일(금)부터 12일(일)까지 패션, 리빙, 가전 등 인기 상품의 방송 편성을 확대하한다고 30일 밝혔다. 장기간의 연휴가 이어지는 만큼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로 방송을 가득 채웠다. 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4060 여성 고객이자 명절 스트레스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