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AI 영상으로 '생태 보전 ESG 메시지' 전한다

박제성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8 15:03:53
  • -
  • +
  • 인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생태 보전의 의미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로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 사진 중심으로 남기던 사회공헌 활동 현장 기록을 영상으로 재구성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가치를 보다 생생하게 전하기 위한 방식을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S-OIL 유튜브 AI 제작 콘텐츠 '고양 장항습지 생태보존 활동기' [사진=S-OIL]

 

이번 영상은 천연기념물이자 멸종 위기종인 두루미를 소재로 인간과 자연의 공존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지난 11월 S-OIL 임직원과 가족이 참여한 장항습지 생태계 보호 활동 사진과 영상을 바탕으로 생성형 AI 영상 기술을 적용해 재구성해 사진이나 텍스트 중심의 기록만으로는 담기 어려운 생태 보전의 의미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S-OIL은 두루미와 저어새 등 천연기념물과 멸종 위기종을 포함해 매년 3만여 마리의 물새가 도래·서식하는 장항습지 보호를 위해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AI 영상 콘텐츠는 이러한 생태계 보호 활동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창구로서 공감대를 넓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S-OIL 관계자는 "기업과 사회 구성원이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의 가치를 함께 공감하도록 접근성을 높이고 AI 기술을 활용한 ESG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OIL은 올해 AI를 활용해 본사 사옥 글판 교체, 천연기념물 황쏘가리 치어 방류, TS&D(S-OIL 기술개발 연구센터) 찾아가는 음악회, 추석 맞이 송편 나누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자체 영상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2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3

티웨이항공, 모든 승객 대상 겨울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전 탑승객을 대상으로 겨울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2월 28일까지 유럽 대표 투어·액티비티 플랫폼 GetYourGuide와 제휴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이벤트 페이지 내 전용 링크를 통해 겟유어가이드 상품을 예약할 경우, 별도 쿠폰 입력 없이 자동으로 10% 할인 혜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