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국산 가루쌀 활용 부침가루·튀김가루 신제품 2종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5:07:3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푸디스트가 정부의 전략작물 제품화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개발한 국산 가루쌀을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가루쌀 튀김가루 1kg’과 ‘가루쌀 부침가루 1kg’ 2종이다. 이번 제품은 사조동아원과 협력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2025년 선정된 후 제품 개발을 진행해왔다.

 

▲ [사진=푸디스트]

 

푸디스트는 가루쌀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사조동아원과 수많은 연구를 통해 최적의 비율(가루쌀 20%)을 적용해 제품의 품질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가루쌀은 일반 쌀과 달리 전분 입자가 느슨하게 배열돼 건식 제분이 용이하며, 글루텐이 없어 소화가 잘되고 바삭한 식감을 제공한다.

 

새로 출시된 가루쌀 제품은 급식, 프랜차이즈, 유통 등 전 채널에 활용될 방침이다. 향후 B2B 시장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푸디스트 전략상품팀 박지원 MD는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가루쌀 등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의 연구 개발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건강하고 차별화된 식자재를 제공하며, 국내산 농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수기 점검하던 코웨이 코디, 70대 독거노인 목숨 구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웨이 방문점검판매원(코디)이 정수기 정기 점검 서비스 중 위급 상황에 처한 독거노인을 신속히 구조해 생명을 지킨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코웨이에 따르면 양재지국 소속 손연옥 코디는 지난 7월 서울 강남구의 한 70대 독거노인 자택을 방문해 점검을 진행하던 중, 고객이 “가슴이 답답하다”고 호소하자 이상을 감지하고 자리를 뜨지 않았

2

금감원, 우리銀 '기관주의' 제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금융감독원은 고액 현금 거래 보고 의무와 일회성 금융거래 관련 확인 의무를 위반한 우리은행에 기관주의 제재를 내렸다고 30일 밝혔다. 금감원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2020년 7월 16일부터 2024년 9월 27일까지 발생한 1000만원 이상의 고액 현금거래 중 772건을 금융정보분석원장에게 보고하지 않아 고액 현금거래 보고 의무를

3

KT알파 쇼핑, 한가위 연휴 패션·리빙·가전 판매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최장 열흘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다음달 3일(금)부터 12일(일)까지 패션, 리빙, 가전 등 인기 상품의 방송 편성을 확대하한다고 30일 밝혔다. 장기간의 연휴가 이어지는 만큼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로 방송을 가득 채웠다. 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4060 여성 고객이자 명절 스트레스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