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순직 군인 자녀에게 장학금 20억 전달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06 15:08:0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임무 수행 중 순직한 군인 자녀들에게 장학금 20억원을 기부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6일 충청남도 계룡시 육군본부 백선엽 장군실에서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육군본부에서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사장(오른쪽)이 박정환 육군참모총장에게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 20억 원을 약정 기부하는 모습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이날 전달식에는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사장과 장영순 현대이지웰 대표이사, 박정환 육군참모총장을 비롯해 현대백화점그룹과 육군본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에 따라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032년까지 10년간 매년 2억 원씩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 총 20억 원을 육군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기금은 순직 군인의 초.중.고교생 자녀들에게 장학금으로 지원된다.

특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의 경우 다양한 사업 역량을 다각적으로 활용해 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육군 인사사령부와 함께 전역 예정 조리 특기병 대상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에는 육군 1사단‧3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병영식당 컨설팅도 진행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에 앞서 2008년부터 올해까지 순직‧공상 소방관 자녀 686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21억 5000만 원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어 2011년부터는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 1957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올해까지 34억 7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사장은 “제복 공무원들을 향한 우리 그룹의 작은 정성이 이들의 투철한 사명감과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유가족의 자녀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