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순직 군인 자녀에게 장학금 20억 전달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06 15:08:0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임무 수행 중 순직한 군인 자녀들에게 장학금 20억원을 기부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6일 충청남도 계룡시 육군본부 백선엽 장군실에서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육군본부에서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사장(오른쪽)이 박정환 육군참모총장에게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 20억 원을 약정 기부하는 모습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이날 전달식에는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사장과 장영순 현대이지웰 대표이사, 박정환 육군참모총장을 비롯해 현대백화점그룹과 육군본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에 따라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032년까지 10년간 매년 2억 원씩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 총 20억 원을 육군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기금은 순직 군인의 초.중.고교생 자녀들에게 장학금으로 지원된다.

특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의 경우 다양한 사업 역량을 다각적으로 활용해 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육군 인사사령부와 함께 전역 예정 조리 특기병 대상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에는 육군 1사단‧3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병영식당 컨설팅도 진행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에 앞서 2008년부터 올해까지 순직‧공상 소방관 자녀 686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21억 5000만 원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어 2011년부터는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 1957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올해까지 34억 7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사장은 “제복 공무원들을 향한 우리 그룹의 작은 정성이 이들의 투철한 사명감과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유가족의 자녀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