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 ‘다크에덴’ 개발사 소프톤엔터 합류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8 15:18:26
  • -
  • +
  • 인쇄
호러 장르 MMORPG 특기 살려 위믹스 플랫폼 합류

위메이드가 소프톤 엔터테인먼트의 게임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하기로 합의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소프톤 엔터테인먼트는 2002년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다크에덴’을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호러 장르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대표작 다크에덴은 세계 최초로 뱀파이어를 소재로 한 호러 MMORPG다.
 

▲ [위메이드, 소프톤 CI]

 

위메이드는 내년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을 100개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로 내세웠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소프톤의 웰메이드 게임이 다른 회사들보다 먼저 블록체인 경제를 받아들여 완전히 다른 레벨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태호 소프톤 대표는 “한국 게임의 P&E와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선도하는 위메이드와 협력 파트너가 돼 매우 기쁘다”며 “위믹스 플랫폼과 더욱 꾸준한 사랑을 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글로벌 호러 MMORPG 장르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2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통합검색' 개편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통합교통서비스(MaaS) 플랫폼 카카오 T의 ‘통합검색’ 기능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통합검색 개편을 통해 카카오모빌리티는 이용자들에게 검색 대상 목적지에 특화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로・이동수단 및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넘어, 이동 전후를 아우르는 ‘진정한 MaaS 이용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다

3

쿠팡, 추석 맞이 초대형 특가전…최대 50% 할인 혜택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전 카테고리 상품을 아우르는 대규모 할인 기획전 ‘추석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실속 있는 가성비 상품부터 프리미엄 라인업까지 폭넓게 구성된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6일까지 진행되며,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풍성한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와우회원은 더욱 많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