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투자일임사 전용 관리플랫폼 '투자일임 PLAZA' 오픈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2-30 15:23:06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투자일임사 전용 관리플랫폼인 '투자일임 PLAZA'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투자일임사들의 효율적인 일임계좌 운용을 위해 특화된 서비스로, KB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H-able(헤이블)'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사진=KB증권]

 

투자일임사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주문대리인 지정이 완료된 고객 계좌의 채권 신용등급과 기간 평균 잔고 보유 비중을 한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으며, 납입대금 출금 및 청약 물량 배분 입고 등 기관 청약 업무를 단계별로 일괄처리 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투자일임사들이 수작업 오류를 줄이고 서비스 안정성 향상과 편의성 극대화를 함께 도모할 수 있다고 KB증권은 설명했다. 또 해당 서비스를 통해 일임계약을 체결한 고객들을 위한 편의도 제공할 예정이다.

 

KB증권은 투자일임 서비스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마블)'을 통한 비대면 주문대리인 지정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투자일임사의 주문대리인 등록을 위해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했다. 아울러 '투자일임사 안내사항 SMS(단문메시지서비스) 발송서비스'와 '청약대금 자동납입 서비스' 등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김민수 KB증권 고객자산운용센터장은 "KB증권은 업계 최상위권의 랩어카운트 서비스와 함께 오랜 경험을 통해 쌓아온 일임 운용의 전문적인 노하우와 전산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며 "앞으로 '투자일임 PLAZA' 서비스에 투자일임사 전용 주식 일괄주문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며 향후 투자일임사의 효율적인 운용과 대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진라면, 방탄소년단 진 씰스티커 열풍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하반기에 ‘진라면’ 관련 새로운 씰스티커와 방탄소년단 진&진라면 에디션으로 소비자와의 소통을 이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오뚜기에 따르면 올 상반기 진라면 멀티팩(5개입)에 방탄소년단 진의 초상과 자필 손글씨, 오뚜기 캐릭터 ‘우떠’가 담긴 씰스티커 12종을 동봉한 프로모션은 1300만 개(생산 기준)가 단 50일 만에

2

엘지유니참, 전국 취약계층에 생리대·기저귀 등 약 30만개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그룹의 합작회사 엘지유니참이 최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약 30만개의 위생용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엘지유니참은 올해 7~9월 서울을 포함한 인천, 강원, 광주, 전북, 전남 등 전국 지역사회에 ‘쏘피’ 생리대 약 30만개와 ‘마미포코’ 기저귀 약 2만4000개의 위생용품을 기부했다. 기부품

3

한국맥도날드, 추석 앞둔 서울역 근무자들에게 ‘행복의 버거’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는 25일 새벽 4시 30분부터 철도 직원·미화원·보안요원 등 400여 명의 서울역 근무자들에게 맥모닝(머핀과 커피)를 전달하는 ‘행복의 버거’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유동 인구와 접근성 측면에서 상징성이 큰 서울역점의 리뉴얼 오픈과 맞물려 기획됐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역 관계자들을 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