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양일훈 박사 초청 세미나 성료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5:25:51
  • -
  • +
  • 인쇄
재학생·졸업생 120여 명 참여
실무 역량 강화와 진로 설계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21일 서울캠퍼스에서 피부 전문가 양일훈 박사를 초청해 ‘피부 상담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 피부 전문가 양일훈 박사가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이번 세미나는 한방미용예술학과 주관으로 열렸으며, 재학생과 졸업생 12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프로그램은 ▲피부 상담의 이론과 실제 ▲여드름 기전과 압출 교육 ▲출판기념 북토크 ▲현장 시연 및 사인회 등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전공 실무 역량 강화와 졸업 이후 진로 설계를 동시에 고려한 과정으로 진행됐다.

김효철 한방미용예술학과장은 환영사에서 “한 사람의 노하우는 시간이 흐를수록 지식이 아닌 지혜로 남는다”며, 오랜 시간 현장을 지켜온 양일훈 박사와의 첫 만남부터 이어진 교육적 여정을 따뜻하게 회고했다.

이어, 피부미용과 한방미용 교육 현장에 중요한 이정표를 남긴 공로를 기리며 양일훈 박사에게 공로상을 수여했다.

북토크 세션에서는 최근 출간된 ‘Customized Cosmetic Counseling Expert’를 중심으로 4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이 녹아든 피부 상담 이야기가 소개됐다.


▲ 원광디지털대학교 김현숙 교수가 사회를 보고 있다.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사회를 맡은 김현숙 교수와의 대담에서 양 박사는 “피부를 진정으로 이해한다는 것은 단순히 증상이 아니라 사람을 보는 일”이라고 전하며, 화장품 시장의 변화와 후속 세대에 대한 바람을 나눴다.

이어진 강의와 실습에서는 여드름의 병태생리와 케이스별 접근법, 다양한 장비 활용법과 상담 시 유의사항 등이 심도 있게 다뤄졌다. 학생들은 교재에서 접하기 어려운 실질적인 지식과 경험을 공유받으며 현장 전문성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전공 실습과 진로 연계를 강화한 다양한 실전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방미용예술학과는 앞으로도 재학생과 졸업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연계형 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MBK, 국민연금 홈플러스 투자 현황 해명…"3-2호 펀드 수익률 여전히 2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MBK파트너스가 국민연금의 홈플러스 투자 현황과 자사 블라인드 펀드(3-2호)의 수익률과 관련해 “일부 부정확한 정보가 확대·재생산되고 있다”며 보완 설명에 나섰다. 국민연금은 별도 프로젝트 펀드를 통해 홈플러스 상환전환우선주(RCPS)에 총 5826억원을 투자했다. 이 가운데 3131억원이 지난 10년간 배당 등으로 회수됐으며,

2

풀무원, ‘지구식단 두유퐁당 콘핫도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식품은 ‘풀무원지구식단 두유퐁당 콘핫도그’(5입/6,980원) 2종(자색고구마, 노란단호박)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의 지속가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100%(Plant-Based. 동식물성 미분류 원료 포함) 제품이다. 우유, 달걀, 고기를 사용하지 않은 ‘3 FREE’ 콘

3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신규 서버 ‘가르바나’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dl ‘거점 점령전’과 신규 어빌리티, 추석 맞이 특별 이벤트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신규 서버 ‘가르바나’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6일 ‘가르바나’ 서버를 오픈한다. 이 서버는 재화를 활용한 성장을 지양하고, 이용자들의 성장 전략과 플레이 시간에 따라 성취감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