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발바닥 '용천혈' 자극 마사지 장치 신기술 특허 취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6 15:39:0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발바닥과 발바닥 중앙의 오목한 용천혈 부위를 집중적으로 지압, 마사지하여 사용자의 건강 관리를 돕는 장치와 기술을 특허 등록했다고 밝혔다.


명칭은 ‘발 마사지 장치 특허(특허 제 10-2718743호)’로 향후 다양한 헬스케어로봇군에 적용될 선행 기술이다.
 

▲ 바디프랜드, 발바닥 '용천혈' 자극 마사지 장치 신기술 특허 취득


‘발 마사지 장치 특허’는 발 아치 형상을 고려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회전 지압체 형태의 장치와 지압봉이 기술의 핵심이다. 상하로 직선 왕복 운동을 하는 지압봉이, 앞뒤로 승강 운동을 하는 지압체와 연동해 움직임으로써 용천혈 부위를 정교하고 효과적으로 지압하게 하는 원리다.

 

단순 지압이 아닌 회전 지압 방식으로 보다 시원한 마사지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압 시 피로회복과 기초체력을 향상시키는 등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용천혈에 대한 집중적인 마사지가 가능해 인체에 에너지를 충전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발 마사지 장치 특허기술을 비롯해 양한방을 융합한 특허 기술 개발을 꾸준히 해 나가 고객 ‘건강수명 10년 연장’의 사명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성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 이하 재단)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영월문화예술회관과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폐광지역 아동·가족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2

SK증권 "롯데관광개발, 저평가 여전…목표가 25,000원 상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증권가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며 투자 매력을 강조하고 나섰다. 제주드림타워 카지노 실적 호조와 외국인 관광객 증가 추세를 근거로 목표주가를 대폭 상향 조정했다. 11일 SK증권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1,000원에서 25,000원으로 19% 상향 조정

3

미래에셋증권, 연금자산 50조 달성 기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연금 적립금 50조원 시대를 맞아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0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퀴즈 정답을 맞힌 선착순 5만명에게 신세계상품권 5000원이 증정된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 계좌를 보유한 고객 또는 이벤트 기간 내 연금계좌를 신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