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크림 풍미 담은 디저트 공개… ‘유럽 에센셜’ 캠페인 3개년 활동 마무리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15:54:05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유럽 연합(EU)의 재정 지원으로 프랑스 국립 낙농 협의회(CNIEL)가 진행한 유럽 크림 홍보 캠페인 ‘유럽 에센셜(Europe Essentials)’이 3개년에 걸친 활동을 마무리하며 프랑스 크림을 활용한 디저트 2종을 5일 공개했다.


프랑스 크림은 양질의 자연환경에서 자란 소의 원유로 만들어지며, UHT 열처리 과정을 거쳐 신선함과 고유의 풍미를 유지한다. 올해 캠페인 영상 제작에 참여한 ‘르몽블랑’ 전선혜 셰프는 털실과 니트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무스 케이크를 선보였다. 두 디저트 모두 초콜릿을 기반으로 프랑스 크림 특유의 부드럽고 농밀한 질감을 강조했으며, 라즈베리와 커피 무스를 각각 조합해 다양한 재료와 조화를 이루는 프랑스 크림의 활용도를 제시했다.

‘유럽 에센셜: 프렌치 크림, 그 순수한 우수성(Europe Essentials: French Cream, Pure Excellence)’ 캠페인은 2023년부터 한국, 중국,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 4개국에서 운영되었다. 올해 사업이 종료되면서 프랑스산 유크림의 특징을 제과 업계와 미식 시장 전반에 알리는 데 기여했다. 다양한 협업 영상과 레시피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매년 개최된 ‘페이스트리 챌린지’와 ‘프렌치 크림 파티시에 경연대회’를 통해 차세대 제과 인재를 발굴해 왔다. 2023년 홍문섭, 2024년 정세림, 2025년 길지호 셰프가 각 연도 우승자로 선정되었으며, 전국의 제과제빵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랑스 크림 특강과 실무 제과인을 위한 크림 아뜰리에 프로그램도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프랑스 국립 낙농협의회 관계자는 “2020-2022년 ‘크림 오브 유럽(Cream of Europe)’에 이어 2023-2025년 ‘유럽 에센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며 “앞으로도 프랑스 크림에 대한 셰프, 홈베이커, 제과제빵과 학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유럽 에센셜’은 오는 12월 캠페인 인스타그램 ‘크림에센셜’을 통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당첨자에게는 프랑스 크림이 포함된 선물박스 및 디저트 상품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