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12년 연속 시중은행 1위 선정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5-23 15:43:52
  • -
  • +
  • 인쇄
작년 대비 브랜드 가치 3.9% 상승
국내 전체 기업 중 8위 달성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은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2년 연속 시중은행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인터브랜드는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2013년부터 매해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인터브랜드의 '세계 100대 브랜드'와 동일한 평가 기준과 방법론을 활용한 랭킹이다.

 

국민은행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조사가 시작된 이래로 12년 연속 국내 시중은행 가운데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 올해 국민은행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3.9% 증가한 3조4000억원으로 국내 전체 기업 중 8위를 달성했다.

 

KB금융은 지난 3월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인 영국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하는 '뱅킹 500'에서 국내 금융기업 브랜드 중 1위에 올랐다.

 

KB금융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대비 16.7% 증가한 약 7조2000억원(54억1000만달러)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 금융사 중 가장 높고, 글로벌 금융사 중 63위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공신력을 갖춘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2년 연속 시중은행 1위의 영예를 얻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가장 큰 신뢰와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승제 하숙집', 26세 백수 아들 데리고 면접 온 어머니 사연 '뭉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에 뜻밖의 면접 지원자가 등장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10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 3회에서는 ‘전원 수험생’인 1기 하숙생들의 공부·고민 상담·집안일이 뒤엉킨 2일 차 하숙집에서의 일상이 공개되는 한편, 의문의 모자(母子) 지원자가 “면접을 보러 왔다”며 합

2

웨이브, 애니메이션 명작 ‘코렐라인’ 4K 리마스터링 12월 18일 독점 공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명작 ‘코렐라인’ 4K 리마스터링 버전(수입/배급 로커스)을 12월 18일 OTT 독점 공개한다. 영화 ‘코렐라인’은 바쁜 부모님으로 인해 외로운 나날들을 보내던 코렐라인이 새로 이사한 집에서 발견한 비밀의 문을 통해 꿈에 그리던 ‘다른 세계’와 단추눈의 ‘다른 부모’

3

셀트리온, 역대급 배당·2조원 규모 주주환원…美 생산시설 투자도 속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셀트리온그룹이 올해 배당 계획을 확정하며 주주환원 강화 의지를 다시 한번 뚜렷하게 드러냈다. 그룹 핵심 계열사인 셀트리온과 셀트리온제약 모두 현금 및 주식 배당을 확정한 가운데, 미국 생산시설 확보를 위한 대규모 증자도 함께 발표하며 공격적인 성장 전략을 병행하고 있다.셀트리온은 11일 이사회에서 보통주 1주당 750원의 현금배당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