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협력사와 '원팀' 선언…동반성장 4년째 지속

박제성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6 16:10:58
  • -
  • +
  • 인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시스템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꾀하는 행사를 4년째 열었다.

 

한화시스템은 1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2026년 동반성장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화시스템이 1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70여개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2026년 동반성장데이'를 개최했다. [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은 이번 행사에서 협력사들에 ▲ 글로벌 동반 진출 방안 모색 ▲ 미래 기술 확보 지원 ▲ 안전·공정·상생 최우선 등 3가지 목표를 약속했다.

 

방산·ICT 분야에서 대·중·소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선도하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한화시스템은 올해 미국·유럽·중동 등 세계 시장에 자사와 협력사의 기술 및 제품이 함께 진출할 수 있도록 해외 판로 개척 방안과 수출 협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AI·무인체계 등 미래 유망기술 분야의 기술협력과 연구개발(R&D) 지원을 확대해 협력사가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중장기적으로 뒷받침할 예정이다.

 

앞서 한화시스템은 지난 3년간 투자지원 및 기술 협업 과제를 통해 협력사와 함께 함정용 장치표준모델, 국산 다기능 레이다 로타리조인트 등의 기술을 개발한 바 있다.

 

이외에도 한화시스템의 협력사 경영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인 HPMS 참여 기업을 기존 대비 300% 확대하고, 공정거래협약 체결 대상을 120개사까지 늘리는 등 협력사들의 인권 경영 및 공정거래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손재일 대표는 "올해에도 기술협력·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인재 육성 전반에서 파트너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반성장데이는 한화시스템이 협력사들과 함께 지난 한 해의 동반성장 정책과 상생협력의 주요 성과를 되돌아보고 신년 계획을 마련하는 행사로, 2022년 이후 매년 개최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팝마트, 공급사 노동자 착취 의혹에 “감사 강화”…제3자 조사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아트토이·IP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팝마트(POP MART)가 일부 공급업체에서 제기된 노동자 착취 의혹과 관련해 공급망 전반에 대한 감사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중국노동감시(China Labor Watch·CLW)가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른 것이다. 앞서 영국 일간 가디언(The Guardian)은

2

희망브리지, 직원 10명 중 6명 이상 '생성형 AI' 활용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전 직원 대상 AI 활용도 조사 결과, 응답자의 62.5%가 주 2~3회 이상 생성형 AI를 활용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42.5%는 거의 매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협회가 운영 중인 AI 지원 서비스의 활용 현황과 업무 효과를 점검하기 위해 실시됐다. 구호사업·모금, 기

3

CJ대한통운, 택배 현장 푸드트럭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동절기를 맞아 전국 택배 현장을 찾아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현장 소통에 나섰다. CJ대한통운은 16일 윤재승 CJ대한통운 오네(O-NE)본부장을 비롯한 각 지역 사업 담당 경영진이 전국 25개 서브터미널을 방문해 푸드트럭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배송 업무를 수행하는 택배기사와 현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