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장애예술지원전시 '오버 더 레인보우' 개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15:56:1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 상상마당이 장애예술인 기획전 ‘제8회 오버 더 레인보우(Over the Rainbow)’의 부산 순회전을 오는 26일까지 KT&G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21일 KT&G에 따르면 ‘오버 더 레인보우’는 장애예술인에게 창작의 기회와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KT&G 상상마당과 KT&G복지재단이 2018년부터 공동 운영해 온 지원 전시다. 이번 전시는 상상마당 홍대, 상상마당 춘천을 거쳐 이어지는 올해 마지막 순회전이다.

 

▲ <사진=KT&G>

 

참여한 12명의 작가들은 ‘무지개 너머로 반짝이는 우리만의 별’을 테마로 각자의 경험과 시선을 바탕으로 작품들을 창작했으며, 이후 전문가 멘토링을 거쳐 완성된 회화·일러스트·조형 작품 140여 점이 전시된다.

 

김정윤 KT&G 문화공헌부 전시담당 파트장은 “오버 더 레인보우 전시가 장애예술인들에게 본인을 알리고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계 저변을 넓히고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대중과 예술을 잇는 국내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으며 연간 방문객은 약 ​320만 ​명에 ​달한다. KT&G ​상상마당은 ​2005년 온라인 커뮤니티로 시작해, ​현재는 홍대, ​논산, ​춘천, ​대치, ​부산 등 전국 ​5곳의 오프라인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3,000여 개의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상파, 찬란한 순간들' 전시, 얼리버드 추가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인상파, 찬란한 순간들: 모네, 르누아르, 반 고흐 그리고 세잔’ 전시가 얼리버드 예매 열기에 힘입어 45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파격적인 추가 할인 혜택을 진행한다. 21일 주관사 이엔에이파트너스에 따르면 오는 12월 17일까지 네이버, 인터파크, 티켓링크에서 얼리버드 예매 시 ‘2차 공연 전시 쿠폰’을 적용하면 3000원 추가

2

KT&G 상상마당, 장애예술지원전시 '오버 더 레인보우'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 상상마당이 장애예술인 기획전 ‘제8회 오버 더 레인보우(Over the Rainbow)’의 부산 순회전을 오는 26일까지 KT&G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21일 KT&G에 따르면 ‘오버 더 레인보우’는 장애예술인에게 창작의 기회와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KT&G 상상

3

희망브리지, 영남권 산불 지역 지속적 구호 활동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지난 3월 대한민국 역사상 최대 규모로 기록된 영남권 산불 이후 현재까지 피해지역에 대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희망브리지는 지난 3월 경남 산청과 경북 의성에서 시작된 산불이 동시다발적으로 확산되자 피해 이웃을 위해 대피소 칸막이 바닥매트 구호키트 생수 식료품 등 43만여 점의 긴급 구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