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체크카드로 카뱅 앱에서 국민지원금 신청가능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9-05 15:58:54
  • -
  • +
  • 인쇄
6일 오전 9시부터 앱에서 조회 및 신청 가능 … 첫 주는 5부제 실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이 6일 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뱅크에서도 프렌즈 체크카드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는 오는 6일부터 카카오뱅크 앱에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다고 5일 밝혔다.

 

▲ 포스터=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보유 고객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한 지원금은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로 지급된다.

신청 첫 주인 6일부터 10일까지는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실시한다. 예를 들어, 1971년, 1976년 등 출생년도 끝자리가 1, 6인 출생자는 월요일(6일), 1972년, 1977년 등 출생년도 끝자리가 2, 7인 출생자는 화요일(7일)에 대상자를 조회하거나 신청을 할 수 있다.

9월 11일부터는 출생년도 상관없이 조회 및 신청할 수 있으며, 10월 29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로 국민지원금 사용 시, 체크카드 이용실적으로 인정되며 캐시백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실시간으로 국민지원금 사용 내역과 잔액을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국민지원금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속한 시도내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자치단체 홈페이지 또는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사 나이 늙으면 당뇨·지방간 위험 ‘폭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한 살 더 먹는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대사 상태를 반영하는 ‘대사 나이(Metabolic Age)’가 더 중요한 건강 지표로 부상하고 있다. 지방조직의 기능적 젊음과 양적 균형이 대사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꼽히면서, 지방줄기세포 연구 역시 주목받고 있다.대사 나이는 인체의

2

대웅제약, 씨어스·엑소와 스마트병동 통합솔루션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병상에서 바로 근기능 평가까지 가능한 스마트병동 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병실 밖 검사실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으로, 의료 인력 부담은 줄이고 환자 편의는 크게 높일 전망이다.대웅제약은 11일 서울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3

연말연시 이어지는 과음에 위·간·췌장 건강 망친다...“증상별 구분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소화기 계통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숙취나 속쓰림으로 치부하기 쉬운 급성 위염, 알코올성 간염, 급성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방치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손원 교수는 “잦은 술자리 이후 복통이 느껴진다면 단순 위장 문제가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