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주향로, ‘우리술 문화 알리기 캠페인’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7 16:00:3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순당이 겨울 시즌을 맞아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우리술 문화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 [사진=국순당]

 

이번 행사는 종합휴양타운 웰리힐리파크 및 로컬여행 플랫폼 데이트립과 협업해 열린다. 우리술 문화에 대한 관심유도와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국가 무형유산인 ‘막걸리 빚기 체험’과 정부로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된 명소인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 견학 및 전통주 비교 시음 등으로 진행된다.

 

강원도 횡성 지역의 대표 리조트이며 겨울 시즌 약 30만 명이 방문하는 종합휴양타운 웰리힐리파크와 협업행사는 2025년 1월 4일과 11일 등 2회에 걸쳐 실시한다. 

 

술빚기는 웰리힐리파크에서, 주향로 견학은 국순당 횡성양조장에서 진행된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프로그램을 통해 웰리힐리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체험 신청은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겨울 시즌을 맞아 스키 등 겨울 레저 외에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로컬여행 플랫폼 데이트립과 협업하는 주향로 견학 및 술빚기 행사도 2025년 1월 18일에 진행한다. 데이트립은 MZ세대의 참여가 높은 75만 명의 앱 사용자를 보유한 플랫폼이다. 데이트립 앱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막걸리 빚기 체험’은 다양한 막걸리 빚기 제법중 백설기를 이용한 막걸리 빚기로 진행한다. 참가자가 막걸리를 직접 빚고 빚은 막걸리는 발효과정을 거쳐 나만의 막걸리로 즐길 수 있는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2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파주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파주점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총 113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3

세라젬, CES 2026 키워드는 ‘AI 웰니스 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오는 2026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나를 가장 잘 아는 살아 숨쉬는 집’을 주제로 ‘AI 웰니스 홈(AI Wellness Home)’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CES 주최사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2026 혁신상 수상작을 통해 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