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LIGHT&JOY 저칼로리 현미·흑미누룽지죽' 용기죽 2종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6:13:4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의 라이트푸드 통합 브랜드 ‘LIGHT&JOY’가 소용량 신제품 ‘저칼로리 현미누룽지죽·흑미누룽지죽’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높아진 건강 관리와 체중 조절 수요를 반영해, 기존 285g보다 가벼운 215g 소용량으로 개발됐다. 식사량을 줄이며 칼로리를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였다.

 

▲ [사진=오뚜기]

 

저칼로리 누룽지죽 2종은 경기 화성산 고품질 쌀 ‘수향미(골든퀸3호 품종)’와 현미·흑미를 사용해 특유의 구수한 풍미를 살렸다. 1인분 기준 열량은 80kcal로, 식약처 식품영양성분 데이터 기준, 같은 양의 일반 쌀밥(약 357kcal) 대비 4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해당 제품은 현재 공식 자사몰 ‘오뚜기몰’을 비롯해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LIGHT&JOY 저칼로리 누룽지죽 2종은 식단 관리를 향한 소비자들의 니즈와 소용량·저칼로리 간편식 트렌드를 모두 담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건강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 마카오 최대 리조트와 맞손…VIP 서비스 협력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VIP 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글로벌 제휴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일본·태국·대만·싱가포르의 대표 기업들과 제휴를 맺은데 이어, 이번에는 마카오 대표 리조트와도 공동 마케팅에 나서는 것이다. 29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마카오 대표 리조트 운영 기업인 ‘샌즈 차이나(Sands China)’와 양사간 VIP 서비스 제휴를

2

무신사, 라코스테와 협업한 '무신사 에디션' 컬렉션 흥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는 지난 23일 라코스테 협업 컬렉션을 ‘무신사 에디션’으로 단독 발매했다고 29일 밝혔다. 무신사 에디션은 브랜드,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등과 협업해 무신사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 라인업이다. 무신사와 라코스테의 협업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해 9월 국내 패션 기업으로는 최초로 라코스테와 협업한 무신사 에디션이 큰 호응

3

현대모비스, K-車반도체산업 육성 박차...국내 20여개 기업 '동맹'
[메가경제=정호 기자] 국내 차량용 반도체 경쟁력 강화와 생태계 확장을 위해 현대모비스 주도로 20여개 기업과 연구기관이 힘을 합친다. 이른바 민간형 ‘K-車반도체’ 협력의 첫 사례로, 핵심 반도체 국산화와 함께 국내 차량용 반도체 산업 육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모비스는 29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호텔에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