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동서대에 10억 규모 암호화폐 '위믹스' 기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09 16:22:57
  • -
  • +
  • 인쇄

위메이드는 지난 8일 본사에서 동서대학교와 암호화폐 위믹스(WEMIX) 발전기금 기부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와 장제국 동서대 총장이 참석했다. 

 

▲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오른쪽)와 동서대학교 장제국 총장 [위메이드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위메이드는 10억 원 규모의 위믹스를 동서대에 기부하기로 했다.

동서대는 위믹스를 블록체인 기술 등의 연구와 학술 활동에 발전 기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동서대 SW중심대학사업단의 교육 프로그램과 자체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에 위믹스를 활용해 메타버스에서 활동하는 학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측은 이번 발전기금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채용 등 발전 방안도 검토 중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2년 전 지스타에서 마스크를 기부하면서 시작된 인연이 위믹스 기부까지 이어지게 됐다"며 "모든 분야를 혁신할 블록체인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데 지속적으로 역할을 맡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철도연, 지티엑스에이운영과 친환경 안전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기술연은 지티엑스에이운영(주)와 GTX-A의 시민편의 및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한 공동연구 및 테스트베드 설치·운영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9일 오후 2시, 경기 고양시 지티엑스에이운영(주)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수도권 광역급행 철도를 만들기 위한 상호 연구협력 체계를

2

IBK기업은행,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9일 경기 화성시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수출 중소기업을 위한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는 미국의 관세 정책으로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설명회에서는 미국 관세 정책의 최신 동향 관세 정책이 국내 미치는 영향

3

롯데바이오로직스, 송도 바이오캠퍼스 제1공장 상량식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박제임스)는 인천 송도국제도시 첨단산업클러스터에 건설 중인 송도 바이오캠퍼스 제1공장의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롯데바이오로직스 박제임스 대표이사와 신유열 글로벌전략실장 겸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롯데건설 박현철 대표이사 부회장, 롯데건설 김진 CM사업본부 대표 등 롯데그룹의 주요 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