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은행 부문 8년 연속 1위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1-12 16:23:04
  • -
  • +
  • 인쇄
올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5관왕 달성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8년 연속으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오른쪽 네번째)과 직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를 포함한 올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관왕도 달성했다.

 

올해로 27회를 맞는 NCSI 조사는 국내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하고 계량화한 대표적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신한은행은 평가부문에서는 구체적으로 ▲올바른 상품판매 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상품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전략 수립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대기기간 증가에 따른 ‘고객응대 집중기간’ 운영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포용금융 활동 ▲일상의 핵심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금융플랫폼 ‘신한 슈퍼SOL’ ▲해외여행 특화카드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관점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실행해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유익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 나가 고객에게 선택받는 은행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상교육, 무결점 위기관리 시스템 구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재난, 정전, 기상이변 등 각종 위기 상황에서도 교과서 공급이 중단되지 않도록 한 전사적 위기관리 및 비상대응 시스템을 완비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사고로 공공서비스 안정성의 중요성이 다시 부각되는 가운데, 교육 현장의 기반을 책임지는 기업으로서 비상교육의 위기 대응 역량이 주목받고 있다.비상교

2

건국대병원 이동원 교수, 자가 대퇴사두건 이용한 전방십자인대 재수술 효과 입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건국대병원 스포츠수술·통증클리닉 이동원 교수 연구팀이 자가 대퇴사두건-골편(quadriceps tendon autograft with bone block)을 이용한 전방십자인대 재건술이 기존 방식 대비 우수한 임상적 결과를 보였다고 밝혔다.연구팀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전방십자인대 재건술 후 재수술을 시행한 젊고 활동적인 환

3

한미약품, EZH1/2 이중저해 항암신약 임상 1상서 효능 확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차세대 표적항암 혁신신약 ‘EZH1/2 이중저해제(HM97662)’의 임상 1상 시험에서 안전성과 항종양 활성을 확인하며 글로벌 항암 파이프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성과를 거뒀다.한미사이언스의 핵심 사업회사인 한미약품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종양학회(ESMO Congress 2025)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