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택시 등 지원 활동 담은 '파트너 성장 리포트' 발간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6 16:43:1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대리, 퀵기사 등 카카오모빌리티의 각 서비스에 공급자로서 참여하고 있는 ‘파트너’들에 대한 지원 활동을 종합한 ‘파트너 성장 리포트’를 발간, 파트너플레이스를 통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파트너플레이스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파트너플레이스는 파트너들이 교육과 콘텐츠를 통해 성장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리포트와 소통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파트너 전용 공간으로, 올해 7월 중순 양방향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참여공간 오픈 등 일부 개편을 진행한 바 있다.

 

▲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이번 리포트에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서비스 공급자인 파트너들과 함께 진행해 온 교육, 서비스 품질 관리, 콘텐츠, 상생 및 지원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이 담겼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앞으로 매년 성장 리포트를 발표해 파트너들과의 모빌리티 서비스 동반 성장 여정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리포트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 파트너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최근까지 총 3800여명의 파트너들에게 3억2000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021년 높은 고객 평점과 평가 등을 받은 택시기사 100인을 선정한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를 시작으로,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각종 캠페인을 통해 택시, 대리, T 펫 기사 등에 인센티브를 지속적으로 전달해 파트너들을 격려하고 있다.

 

한편 택시, 대리, 퀵 등 서비스를 처음 시작하는 파트너들을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에서 자체 진행 중인 입문 교육도 올해 상반기 처음 누적 수료 인원 1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처음 대리운전업을 시작한 파트너가 유용한 정보를 얻었다는 사연, 카카오 T 벤티 기사로 처음 직종을 변경해 많은 걱정을 했으나 입문 교육 수료 후 자신감을 얻었다는 사연 등 다양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교육 후 만족도 조사에서도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이 90%로, 특히 오프라인 교육의 경우에는 무려 97%의 수강생이 교육구성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측면에서는 실제 업무현장과 밀접한 주제를 중심으로 파트너들의 관심도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특히 ‘제2의 인생은 트럭 위에서’, ‘노후 대책으로 택시기사를 선택한 이유’ 등 은퇴와 부업과 관련된 영상 콘텐츠가 수십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안전운행 가이드, 파트너를 위한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등 다양한 정보 콘텐츠도 높은 조회수를 보였다.

 

이밖에도 ▲택시기사 의료비 안심 지원 사업 ▲퀵 배송 적재물 책임 보험료 지원 ▲브랜드택시 기사 안심보험 적용 ▲전화콜 대리 건당 보험 지원 등 현장에서 꼭 필요한 각종 지원 사업도 소개됐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모빌리티 서비스 공급자들을 위한 전용 사이트인 파트너플레이스 내 ‘2025 파트너 성장 리포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