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양자보안이 뭐에요?"...홍대 T팩토리서 게임으로 체험한다

이석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5-02 16:55:46
  • -
  • +
  • 인쇄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홍대 거리에서 운영중인 국내 최고 수준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T Factory)'에 각종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테이지 Q(Stage Q)'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스테이지 Q는 SKT가 지난달 23일 선보인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 출시를 기념해 마련한 대규모 행사로, T팩토리를 방문한 고객은 누구나 8종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 SK텔레콤 제공


T팩토리 전체 공간에 퀀텀2 스마트폰의 양자보안 기술을 주제로 8개의 게임존을 설치했다. ▲해커키와 퀀텀키를 사용해 카드 짝을 맞추며 양자보안을 이해할 수 있는 'Q 카드게임' ▲갤럭시 퀀텀2 단말 스펙과 QRNG(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양자난수생성) 기술에 대한 문제를 맞추는 'Q 퀴즈' ▲영화 미션임파서블 명장면을 차용해 레이저 미로를 통과하는 '임파서블 Q'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지난달 23일 축구 국가대표 출신 이영표와 조원희가 '로봇 골키퍼'를 상대로 맞대결을 펼친 '로봇 에어하키'도 이달 중순부터 T팩토리에서 직접 체험 가능하다.

이와 함께 T팩토리에서 제공 중인 게임도 더욱 새롭게 경험할 수 있다. ▲초대형 조이스틱과 디스플레이로 디지털 뽑기 게임을 즐기는 '자이언트 Q픽(Giant Q Pick)' ▲100여 종의 5GX 클라우드 게임이 제공되는 'Xbox Q 레이싱 게임' ▲200여 종의 VR 게임이 탑재된 '오큘러스 퀘스트2' 등이 마련돼 있다.

T팩토리 방문 고객은 다양한 경품 선물도 받을 수 있다. SKT는 스테이지 Q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SKT의 구독형 상품 무료이용권 ▲T팩토리 기념품 ▲미로 큐브 토이 ▲라이팅 밴드(팔찌) 등을 선물로 전달한다.

이밖에도 이벤트를 통해 ▲갤럭시 퀀텀2 스마트폰 ▲갤럭시 버즈 프로 ▲JBL 블루투스 스피커 등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김성수 SKT 모바일CO장은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 출시를 기념해 보안기술에 대한 MZ세대의 이해를 돕고, SKT의 다양한 구독형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스테이지 Q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의 플렉스 스테이지(Flex Stage)에서 국내외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ICT 기술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SKT가 지난해 10월 말 홍대 거리에 연 T팩토리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언택트 기조에도 MZ세대의 방문이 이어지면서 국내 최고 ICT 기술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T팩토리에서는 ▲파트너사와의 기술과 서비스 협력을 바탕으로 꾸려진 콘텐츠 체험공간 '플렉스 스테이지' ▲문화마케팅의 일환으로 매주 고객을 대상으로 펼치는 소규모 콘서트 '덕콘' ▲SKT와 애플, MS 등 글로벌 기업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와 상품 ▲보안, 미디어, 게임 등 SK ICT 패밀리사들의 핵심 서비스 ▲업계 최초 24시간 무인구매 존(Zone) 'T팩토리 24' ▲MZ세대들을 위한 '0(영) 스테이지' 및 도심 속 자연 힐링 공간 '팩토리 가든' 등을 경험할 수 있다.

SKT는 T팩토리에서 글로벌 파트너는 물론, 유망 스타트업과 해외 콘텐츠 기업들의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T팩토리 홈페이지에서 방문예약을 신청하거나, 전문 상담직원 크루(Crew)에게 T팩토리 투어 설명을 받을 수도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